본문 바로가기
모바일/팁

아마존 Fire HD 10 (7th)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하는 방법

by 레알텍 2017. 11. 25.



아마존의 자체 태블릿인 Fire HD 시리즈에는 안드로이드 5.1(롤리팝)에 기반한 자체적인 UI인 Fire OS가 깔려 있으며 플레이스토어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그러한 점들이 불편함을 유발하지만 구글 플레이스토어는 따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플레이스토어만 설치되면 키보드 앱이나 다른 필요한 것들은 모두 쉽게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최우선적으로 플레이스토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도록 합시다. Fire OS 5.4.x.x에 해당하는 방법이므로 OS 버전이 동일한 Fire HD 8에도 같은 방법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서비스를 포함한 구글 관련 애플리케이션이 모두 설치가 되어야 합니다.


설치하기 전에 Fire OS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합시다. 5.6.0.0 으로 업데이트 되면 인스톨 버튼이 잠겨버리기 때문에 약간의 트릭을 써서 설치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을 대강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Google Account Manager, Google Services Framework, Google Play Services, Google Play Store를 수동으로 설치할 apk 파일들을 다운로드 받는다.


2. 다운로드받은 apk 파일들을 순서대로 설치한다.








먼저 설정에 들어가서 외부 apk 파일을 설치할 수 있도록 설정을 바꿔 줍니다. [Settings] → [Security] → [Apps from Unknown Sources]에 체크를 해서 불을 켜 둡니다.


그 다음에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필요한 apk 파일들을 다운로드 받아서 순서대로 하나씩 설치합니다. 하나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고, 그다음 것 하나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고 하는 식으로 설치하면 됩니다.


기본 브라우저인 Silk Browser를 켜서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다운로드


Google Account Manager 5.1-1743759

https://drive.google.com/open?id=1ptyGX2mRVzfuKUz6phXqfqyMygJdnDbX


Google Services Framework 5.1-1743759

https://drive.google.com/open?id=1O6PBJsVv30u1aj1n3KHZX4HlxUCrzIDO


Google Play Services 11.5.09 (230-164803921)

https://drive.google.com/open?id=1P_jQHpA1UHYXIZ7aYp2_QckztgvWhIdC


④ Google Play Store 8.3.41.U-all [0] [FP] 170066753

https://drive.google.com/open?id=1RXMTqWpVdWUywhwaN6SHakKFfjmv2vjj



링크를 눌러 들어갔으면 바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하단에 다운로드 받겠냐고 묻는 창이 나오면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잠깐 뒤에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에 표시되는데 'OPEN' 버튼을 누르면 설치 창이 뜹니다. 가끔씩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브라우저가 꺼져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다시 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후에 하단에 창이 뜨지 않았거나 놓쳤을 때는 상단바를 내려서 알림을 찾으면 되고, 상단바 알림도 지워버렸을때는 브라우저 상단 점 3개를 눌러서 Download 메뉴에서 찾아봐도 됩니다.


그마저도 안되면 아마존 파일관리자 어플리케이션인 'Docs'나 아마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ES 파일탐색기' 를 이용해서 다운로드 폴더를 뒤져보면 됩니다.





이렇게 설치 관리자 창이 열렸으면 인스톨 버튼을 눌러서 설치하면 됩니다.






Fire OS가 5.6.0.0으로 업데이트된 경우에는 INSTALL 버튼이 회색으로 잠겨버려서 눌러지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인스톨 버튼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약간의 트릭이 필요합니다.


INSTALL 버튼이 비활성화되어있는 설치 관리자 화면에서 하단 멀티태스킹 버튼(□ 버튼)을 눌러서 다른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하고, 다시 apk 파일을 실행시켜서 설치 관리자를 다시 켜는 것을 반복하다 보면 INSTALL 버튼을 누를 수 있도록 색깔이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네 가지 앱을 순서대로 모두 설치하면 됩니다.








같은 방법으로 나머지 apk 파일들도 다운로드 받은 다음에 바로 설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구글 플레이를 열어서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