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팁

ZTE Trek 2 HD K88 공장 초기화 방법

by 레알텍 2017. 5. 5.

   

  

ZTE Trek 2 HD K88 공장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공장 초기화를 하기 전에 Settings → Accounts로 들어가서 구글 계정부터 삭제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구글 계정을 삭제하지 않아도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는데는 문제가 없긴 하지만 구글 계정을 삭제하지 않고 공장 초기화를 하면 공장 초기화를 하고 나서 마지막으로 로그인되어 있던 구글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하지 않으면 태블릿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주거나 중고로 판매하실때 반드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구글 계정을 삭제하지 않고서 공장 초기화만 해놓고 팔면 산 사람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AT&T 통신사 어플리케이션이나 제조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 정지하고 초기화를 하면 벽돌이 될 가능성도 있으니 우선 사용 정지가 된 어플리케이션이 있다면 다시 원래대로 다 돌려놓고 초기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공장 초기화를 하면 저장된 내용이 모두 없어지므로 필요한 것들은 미리 백업을 해두셔야 합니다.

 

 

1. 마스터 리셋(Master Reset)

 

 

  

 

Settings → Backup & Reset으로 들어옵니다.

 

  

  

 

Factory data reset을 선택합니다.

 

 

 

 

로그인되어 있는 계정을 알려줍니다. 참고하셔서 필요하다면 미리 계정을 삭제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아래 RESET TABLET을 누릅니다.

 

 

 

 

다시 한번 물어봅니다. 모든 자료들이 없어지니 주의하고 ERASE EVERYTHING을 누르면 초기화가 진행되고 자동으로 재부팅됩니다.

 

 

 

 

2. 얼터너티브 마스터 리셋(Alternative Master Reset)

 

 

마스터 리셋을 통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얼터너티브 마스터 리셋(Alternative Master Reset)을 시행해야 합니다. 먼저 잠금 버튼을 눌러서 전원을 꺼 줍니다

 

  

   

 
전원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잠금 버튼 + 볼륨 ↑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초기화 기능이 있는 리커버리 메뉴로 진입됩니다.
 
   

  

 

전원이 완전히 꺼진 것을 확인한 후에 잠금 버튼 + 볼륨 ↑ 버튼을 동시에 눌러 줍니다. 그리고 나서 AT&T 로고 화면이 뜨면 1초 정도 있다가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리커버리 메뉴가 나오면 볼륨 상,하 버튼 상하 이동이 가능하며, 잠금 버튼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줄에 있는 'Wipe data/factory reset' 를 선택한 다음 잠금 버튼을 눌러서 선택해 줍니다.

 

   

  

 

진짜 초기화를 할건지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됩니다. 앞서와 마찬가지로 볼륨 상하 버튼으로 'Yes'로 가서 잠금 버튼을 눌러서 선택해줍니다. 

 

  

 

 

아래에 Data wife complete. 가 뜨면 다 된 것입니다. 제일 위로 가서 'Reboot system now'를 선택해서 재부팅을 해주면 끝납니다.

 

   

  

 

재부팅이 되었습니다. 끝났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