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팁

샤오미 보조 배터리, 스마트폰 정품 확인 방법

by 레알텍 2017. 6. 4.

 

 

중국의 스마트기기 제조회사 샤오미의 제품들은 저렴하고 품질이 좋아 인기가 좋습니다. 특히 보조 배터리와 스마트폰은 가성비로 따라갈 국내 업체는 없는데다가 디자인까지 우수해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인기가 좋다 보니 가짜 제품들도 상당히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보조 배터리를 분해해서 셀을 뜯어 보니 모래만 가득 차 있더라 하던 글들을 보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샤오미도 가짜 제품이 많이 유통되고 있다는 점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어서인지 정품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매한 제품을 살펴보면 이렇게 보조 배터리 겉박스에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왼쪽에 회색으로 처리된 부분에 동전같은걸로 긁으면 20자리 숫자가 나옵니다.

 

그 숫자를 홈페이지 http://chaxun.mi.com 으로 들어가서 확인하면 되는 것입니다.

 

 

 

 

 

 

즉석복권 긁듯이 회색 부분을 동전으로 긁어서 떼어냈습니다. 숫자는 가렸습니다. 양해해주세요.

 

 

  

 

들어가면 언어선택부터 하게 됩니다. 중국어는 알 수가 없으니 영어를 선택합시다.

 

 

 

 

  

 

왼쪽은 다른 샤오미 제품, 오른쪽은 스마트폰 정품 확인 부분입니다. 오른쪽 그림에서 보듯이 회색 부분을 긁어서 20자리 숫자를 확인한 다음 첫번째 칸에다 넣으면 됩니다.

 

   

  

 

숫자와 보안 코드를 넣고 Verify를 누르면 어떤 제품인지 확인해 줍니다. Mi Power Bank(샤오미 보조배터리)라고 나오고 정품 확인을 몇 번 했는지 다시 한번 확인시켜 줍니다.

 

  

 
 
만약에 정품이 아니거나 숫자를 잘못 입력했으면 코드를 다시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라고 나옵니다.
 
 

   

 

스마트폰도 정품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백커버에 붙어있는 스티커 혹은 정품 박스에 IMEIS/N이 나와있습니다. 그걸 입력하면 됩니다.

 

   

 

 

백커버에 있는 IMEIS/N을 확인했습니다.

 

 

 

 

어떤 제품인지 나옵니다. 샤오미 맥스 전망통판(중국 내 모든 통신사에서 사용 가능한 버전) 은색 32GB라고 정확하게 나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