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팁

아마존 Fire HD 10 (7th) 공장 초기화 방법

by 레알텍 2017. 12. 21.



아마존 All-New Fire HD 10 2017 공장 초기화 방법입니다. 공장 초기화를 하면 모든 설정이 초기화되며 플레이스토어와 설치했던 모든 어플리케이션도 다시 설치해야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팅에 들어가서 자동 초기화를 하는 방법과 태블릿이 꺼진 상태에서 버튼을 조작해서 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세팅에서 자동 초기화



[SETTINGS] → [Device Options] → [Reset to Factory Defaults]로 들어가서 [RESET]를 누르면 자동으로 초기화가 됩니다.


왠만한 문제는 여기서 다 해결이 됩니다.





이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2. 버튼을 조작하여 수동 초기화



무한부팅 상태에 빠졌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세팅에서 자동 초기화를 할 수 없을때는 버튼을 조작하여 수동으로 초기화해야 합니다.


먼저 전원 버튼을 눌러서 기기를 완전히 끕니다. 무한부팅이거나 부팅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때는 15초 이상 전원 버튼을 누르면 강제로 기기가 꺼집니다.





기기가 완전히 꺼진 상태를 확인한 뒤에 볼륨 ↑(세로로 놓고 봤을 때 오른쪽 볼륨 버튼) + 전원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나서 아마존 로고가 나타나면 1초 뒤에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잠시 기다리면 이렇게 리커버리 메뉴로 들어오게 됩니다. 상/하 조작은 볼륨 버튼으로 하면 되고 메뉴 선택은 전원 버튼으로 하면 됩니다.


[wipe date/factory reset] 버튼을 누릅니다.





[Yes -- delete all user data]를 누르면 됩니다.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니 미리 저장하도록 합시다. 





완료되면 Data wipe complete. 라고 표시됩니다. 상단 메뉴에서 [reboot system now]를 누르면 바로 재부팅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