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팁

해외직구 스마트폰 3G HD VOICE 등록 신청하는 방법 (A모바일)

by 레알텍 2017. 9. 22.



3G HD VOIC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통신사에 문의하여 전산에 등록된 모델명을 바꿔야 합니다. 3G 요금제와 LTE 요금제가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3G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SK텔레콤의 경우에는 [OMD DEFAULT 핸드셋_3G HD VOICE]

KT의 경우에는 [PTA-TYPE3HD]로


LTE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SK텔레콤은 [OMD 기타LTE핸드셋_VOLTE]

KT의 경우에는 [PTA-VOLTE]로 바꿔줘야 합니다.


뭔가 복잡하지만 지점에 방문하면 알아서 다 해 줍니다. 지점 직원들은 관련된걸 빠삭하게 알고 있어서 알아서 해줍니다. 대리점이나 직영점 직원들은 핸드폰 파는거 말고는 아는게 없어서 일처리가 빨리 안되니까 대리점이나 직영점 말고 꼭 지점에 가세요.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를 해도 관계없지만 고객센터 직원들은 아마 잘 몰라서 일처리가 빨리 안될겁니다.


알뜰폰의 경우에는 지점이 없으니까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를 해야 합니다. 전화로 해도 되고, 인터넷으로 해도 됩니다. 저는 홍미노트4X를 가지고 있고 에넥스텔레콤의 3G 요금제인 A6000을 사용중입니다.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3G HD VOICE를 신청한다고 1:1 문의에 올렸습니다. 전화번호, 사용하는 요금제, 단말기 제조사와 모델명, IMEI만 알려주면 됩니다.





네... 다 됐다네요.





가입 정보에서 모델명이 PTA-TYPE3HD로 바뀐 것이 보입니다. 이러면 다 된 것입니다. 통신사에 따라서 신분증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