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팁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정보 - 여전히 가능

by 레알텍 2017. 2. 8.


윈도우 7과 윈도우 8.1 이용자 대상으로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가 2015년부터 진행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은 약 1년동안 진행되었고 공식적으로는 2016년 7월 29일자로 끝이 났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7이 편해서, 사용하던 프로그램이 윈도우 10을 지원하지 않아서, 혹은 시기를 놓치는 바람에 기간 내에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은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제는 윈도우 10도 패치가 많이 되어서 많이 안정화되었고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이제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하여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보조 기술'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직도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보조 기술 사용자란 신체적인 장애로 인해 윈도우를 사용할 때 별도의 입력 장치를 사용하고 있거나 보조해주는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보조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이야기 아닌가 하실 분들이 있겠지만 사실은 진짜로 보조 기술을 사용하는지 사용하지 않는지 확인하는 절차가 없기 때문에 윈도우 7과 8.1 사용자이기만 하면 누구나 다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마이크로소프트의 행태로 봤을 때 아마 일부러 저런 식으로 풀어놓은 것 같습니다.



윈도우 7 연장 지원 기간이 2020년 1월 14일까지, 윈도우 8.1 연장 지원 기간이 2023년 1월 10일까지인데, 그때까지 윈도우 10 점유율을 바짝 올려서 추가 연장 없이 지원을 종료하려는 계획인 듯 합니다. 반발 없이 지원을 중단하려면 최대한 많은 윈도우 7과 8.1 사용자들을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야 하는 것입니다.


이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지금 업그레이드' 버튼을 누르고 다운로드되는 파일을 실행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진짜로 보조 기술을 사용하는 지 확인하는 절차 같은건 없습니다. 혹시나 장애인 아니라고 업그레이드 안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를 하면 정품인증이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품 사용하시는 분들은 윈도우 7이나 8.1 시디키를 미리 준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정품이 아니라 인증 크랙을 통해 불법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업그레이드를 하지 마시고 새로 하나 구매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개인 사용자들은 저작권법으로 경찰에 잡혀가는 일은 잘 없긴 하지만 이제는 인식이 좀 바뀌어야 할 것 같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정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