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팁

윈도우 설치 부팅 USB 만들기(UltraISO)

by 레알텍 2017. 4. 22.

 

 

윈도우를 재설치하기 위해서는 부팅 DVD나 USB를 만들어야 합니다. 윈도우 10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따로 'MediaCreationTool'이라는 USB를 제작할 수 있는 전용 프로그램을 제공하지만 ISO 이미지 내부의 파일을 수정할 수 없고 윈도우 10 이외의 하위 버전은 전용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먼저 8GB 가량의 USB 메모리와 윈도우 ISO 이미지 파일을 먼저 준비해야 합니다.

 

 

 

 

준비가 됐으면 UltraISO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찾으면 바로 나오기는 하는데 이 버전은 트라이얼 버전이라 300MB 이상 ISO 이미지 파일을 DVD나 USB로 복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구글에서 UltraISO라고 찾으면 많이 나오니 알아서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불법이라 함부로 공유할 수가 없습니다.

 

 

 

 

UltraISO를 켜서 위에 열기를 누르고 미리 구해놓은 윈도우 ISO 이미지 파일을 불러옵니다.

 

 

   

 

부팅 → '디스크 이미지 기록'을 눌러줍니다.

 

 

 

 

그 전에 먼저 준비해 놓은 USB를 잊지 말고 꽂아 주도록 합시다.

 

  

  

 

미리 준비해 놓은 USB 메모리를 컴퓨터에 꽂고 디스크 드라이브에서 꽂은 USB 메모리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쓰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미리 깨끗하게 포맷을 해 놓았겠지만 한번 더 확인합니다. 확인했으면 '예'를 눌러 넘어가도록 합시다.

 

 

 

 

USB 메모리의 쓰기 속도에 따라 다르지만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10분에서 20분 정도면 끝납니다. 이제 이 USB로 부팅하면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