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팁

윈도우 10 설치 USB 만들기, 포맷 USB 만들기

by 레알텍 2017. 3. 4.

 

 

요즘은 CD나 DVD를 사용을 잘 하지 않기 때문에 아예 DVD-ROM이 달려있지 않은 컴퓨터도 많습니다. 그런 컴퓨터에서는 USB를 이용하여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4GB 이상의 USB 메모리 하나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미리 준비하도록 합시다.

 

 

 

 

먼저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서 윈도우 10 설치 USB를 만들 수 있는 툴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렇게 다운로드 받습니다. 용량이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금방 다운로드가 끝납니다.

 

 

 

 

MediaCreationTool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운로드를 받았으면 눌러서 실행시키도록 합니다. 물론 실행시키기 전에 깨끗하게 포맷되어 있는 USB 메모리를 미리 USB 포트에 꽂아 놓도록 합시다.

 

 

 

 

약관이 있으니 잘 살펴보고 동의를 누르도록 합시다. 사실 이런거 잘 읽어 보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 지 모르겠네요.

 

 

 

 

첫 번째를 선택하면 현재 PC에서 바로 업그레이드 하게 됩니다. 그건 윈도우 7이나 8.1 사용자들에게나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설치 USB를 만들기 위해서는 두 번째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 를 선택해야 합니다. 두 번째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버튼을 누르면 USB에 바로 설치 파일들을 복사하게 되고, 두 번째 버튼을 누르면 ISO 미디어 파일로 만들어 뒀다가 나중에 직접 USB나 DVD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지금 해야 할 작업은 USB에 바로 설치 파일을 복사하는 것이니까 첫 번째 메뉴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합시다.

 

 

 

 

그러면 자동으로 인터넷을 통해 설치 파일들을 다운로드해서 USB로 복사하게 됩니다. 약 30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니 느긋하게 기다려 보도록 합시다.

 

 

 

 

복사가 끝나면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준비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자동으로 탐색기가 열리게 됩니다. 이제 이 USB를 사용하여 윈도우를 설치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