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팁

팟플레이어 60 프레임 보정, 드미트리렌더(DmitriRender) 설정 방법

by 레알텍 2017. 3. 27.



  

 

AMD의 라데온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냥 플루이드 모션을 사용하면 되지만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다른 방법을 사용하셔야 하는데 다른 방법 중 한가지가 SVP를 사용하는 방법, 다른 한가지가 지금 제가 알려 드릴 드미트리렌더(DmitriRender)입니다.

 

영상 품질과 하드웨어 사용률을 봤을 때, 드미트리렌더가 SVP와 비교하면 조금 낫고, 플루이드 모션과 비교하면 조금 못하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윈도우 7, 8.1, 10을 지원하며 64비트, 32비트 모두 지원합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건 역시 플루이드 모션이고 플루이드 모션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해 SVP와 드미트리렌더를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화면을 스킵하고 다른 장면으로 넘어갈때 그 문제점이 드러나는데, SVP는 약간 시간이 지연되고, 드미트리렌더는 1초 정도 30프레임으로 출력되다 60프레임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드미트리렌더도 SVP와 마찬가지로 프레임 보정이 모니터의 주사율을 따라가기 때문에 모니터가 144Hz면 144 프레임으로 재생이 됩니다.


그러면 GPU 점유율이 무자비하게 높아지기 때문에 주사율을 좀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MSI 애프터버너를 깔면 딸려오는 RiverTuner에서 주사율 제한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하기 전에 확인하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각각 링크를 첨부하니 사용하시는 컴퓨터의 사양을 살피신 후에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에서 찾아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15.33.36 이상 - https://downloadcenter.intel.com/ko/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 353.30 이상 - http://www.nvidia.co.kr/page/home.html

AMD 그래픽 드라이버 15.7 이상 - http://support.amd.com/ko-kr

Direct X 최신버전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Visual Studio 2015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145

  

  

 

 

홈페이지에 설치 방법이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만 MPC-HC(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클래식) 을 통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팟플레이어에서 사용하려면 조금 다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우선 다운로드부터 받아 줍니다. 영어가 조금 되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위아래로 필요한 것들과 설명이 빼곡하게 되어 있습니다. 설치하는것 까지는 MPC-HC나 팟플레이어나 동일합니다.

 

  

  

 

다운받았습니다. 아래에 라이센스에 체크해주시고 넥스트 누르면 됩니다.

 

  

  

 

금방 끝납니다. 저는 끝난줄도 몰랐네요.

 

  

  

 

처음 설치했다면 우선 평가판으로 활성화를 해야 합니다. 시작 메뉴로 들어가서 License Manager를 눌러 줍니다. 

 

  

 

 

첫번째 칸에 체크를 한 뒤 다음을 눌러줍니다.

 

 

 

 

사실 평가판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30일간 사용할 수 있으며, 3,000회까지 재생할 수 있습니다. 30일간 평가판을 사용해 보시고 좋다고 생각이 드시면 유료 라이센스를 결제하시면 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평가판을 다 사용한 뒤라면 지웠다가 다시 설치해도 평가판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라이센스 가격은 8.80 달러, 원화로는 만원 정도 됩니다. 활성화/비활성화 시에는 반드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라이센스 하나에 PC 2대까지 사용 가능한데 PC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해서 윈도우 재설치만 해도 PC 한 대 추가로 인식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하드웨어가 바뀌었거나 윈도우 재설치가 필요할때는 꼭 라이센스 매니저에서 라이센스를 비활성화하고 필요한 작업을 한 뒤에 다시 활성화해야 합니다.

 

 

 

  

무료 버전을 사용할 때에는 트라이얼 모드라는 메시지가 계속 출력됩니다.

 

 

 

  

  

 

그다음 다시 Register Filter에서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여 파일 위치 열기를 누릅니다.

 

  

  

 

폴더가 열리는데 거기서 Register Filter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줍니다.

 

   

   

 

여기까지 해 주셨으면 팟플레이어를 켜서 F5를 눌러 환경 설정을 켜줍니다.

 

   

  

 

시스템 코덱 추가를 눌러서 목록에 DmitriRender가 있으면 추가해 주시면 되고 없으면 외부 코덱 추가를 눌러줍니다.

 

팟플레이어 32비트 버전에서는 코덱 목록에 바로 나오고 64비트일때에는 바로 나오지 않으니 외부 코덱 추가를 눌러 수동으로 추가해 주어야 합니다.

 

  

  

 

외부 코덱 추가를 눌렀으면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DmitriRender\ 에서 64비트(x64)와 32비트(x86) 중 맞는 버전을 선택해서 dmitriRender.dll 을 찾아서 열어 줍니다.

 

  

  

 

이렇게 등록이 되었으면 최우선 사용으로 체크해 줍니다. 여기까지 되었으면 다 끝난 겁니다.

 

드미트리렌더 필터를 적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고 초록색 화면만 보인다면 아래 링크에서 dmitriRender.dat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DmitriRender\ 폴더에 붙여 넣어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