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팁

구글 드라이브로 다른 사람에게 파일 공유하는 방법

by 레알텍 2017. 4. 15.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다른 사람들과 파일을 공유해야 할 일이 생깁니다. 그런데 마땅히 업로드할 곳도 없고 업로드가 가능하다 하더라도 왠만한 곳은 용량 한도가 있어서 작은 파일들만 업로드 가능하거나 큰 파일 업로드가 가능하더라도 기간 제한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대용량 파일 업로드가 가능한 곳을 무한정 찾아다니면서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그런 경우에는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큰 파일도 문제 없이 다른 사람들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려면 전에 먼저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준비가 되었으면 아래 링크로 들어갑니다.

 

  

 

들어왔으면 가운데 Google 드라이브로 이동 버튼을 누릅니다. 위에 메뉴들은 가격과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하지만 별로 쓸데가 없습니다.

 

 

들어왔으면 로그인하면 됩니다. 미리 구글 계정이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기 때문에 구글 계정 정도야 분명 있을 것입니다.

 

 

로그인을 하고 들어왔으면 좌측에 새로 만들기 버튼 → 파일 업로드 버튼을 눌러서 공유를 원하는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이렇게 업로드가 완료되었다고 나오고 파일이 들어간 것이 보입니다.

 

 

들어가 있는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이렇게 드롭 다운 메뉴가 나옵니다. 거기서 '공유'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공유 링크가 생성되고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상단에 있는 링크가 공유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이 링크를 복사해서 원하는 사람에게 주면 링크를 받은 사람이 링크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위에서 권한을 설정할 수 있는데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가 볼 수 있음' 이라고 해 놓으면 링크로 들어간 사람은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특정한 사람에게 링크를 보내기를 원하면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해당 링크로 들어가면 이렇게 나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