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후기 및 리뷰

앱코 HACKER K6000 리얼 RGB 기계식 키보드 사용 후기

by 레알텍 2018. 2. 26.



가격이 저렴한 중국산 스위치로 인해 많은 저가형 기계식 키보드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많은 제품들이 있지만 모두 동일하거나 유사한 중국산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큰 차이점이 없습니다.


그러나 대동소이한 저가형 기계식 키보드가 쏟아지는 와중에도 제조사들은 차별화를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러한 노력의 산물 중 하나가 바로 앱코 HACKER K6000 리얼 RGB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패키지 살펴보기



 

 

패키지 전면입니다. '가장 화려하게 빛나는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라고 써져있습니다. 맨 아래에서 RGB LED 라이트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테뮤의 스위치를 사용하였으며, 한글/영문 이중사출 키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옆면입니다.

 

 

 

 

뒷면입니다. 키보드의 대략적인 레이아웃과 상세한 스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스펙이 상세하게 써져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이미지에서 한국 컴퓨팅 환경에 맞는 전통적인 방식의 ㄴ자 모양 엔터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처음 사용하시거나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대부분의 기계식 키보드가 채택하고 있는 일자형 키보드를 처음 접하게 되면 당황하게 됩니다. 앱코의 HACKER K6000은 ㄴ자 모양의 엔터키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 살펴보기



 

 

키보드, 키보드 커버, 청소용 붓, 키캡 분리용 집게, 매뉴얼, 그리고 PC방용 안내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커버입니다. 커버를 씌워서 사용하면 청소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키캡 분리와 청소 도구가 들어 있어 청소가 편합니다.

 

 

 

 

저가형 키보드들은 PC방에도 많이 납품됩니다. PC방을 운영하시는 사장님들을 위한 안내 스티커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전면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ㄴ자 엔터키로 일자형 엔터키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불편함을 줄여줍니다.

 

 

 

  

  

  

왼쪽 숫자키 부분을 통해 미리 커스텀된 여러 가지 LED 패턴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D 패턴은 여기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LED 모드와 색상, 그리고 동시 입력 갯수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키캡은 영문/한글 이중사출로 한글 각인이 지워지거나 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스위치는 오테뮤의 스위치가 사용되었으며, 청축입니다. 스위치는 고정식이며 분리는 불가능합니다.

 

 

 

 

스텝스컬처 2 구조가 적용되었습니다.

 

 

 

 

후면입니다.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고무 패드와 높이 조절 지지대가 있습니다.

 

 



높이 조절 지지대와 미끄러짐 방지 고무 패드입니다.



 

 

높이는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바깥쪽 한쪽만 들어올리면 1단, 전체를 들어올리면 2단입니다.

 

 

 

 

케이블은 3방향으로 수납이 가능하도록 홈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컴퓨터가 놓아져 있는 방향에 맞게 케이블을 정리해 넣으면 됩니다.

 

 

 

 

USB 단자는 금도금 처리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직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LED 살펴보기





키보드의 모든 키에 RGB LED 라이트가 들어옵니다. 색깔은 따로 조절해주지 않으면 랜덤으로 나옵니다. Fn+Del 키를 눌러서 색상 조절이 가능합니다.





LED 패턴은 Fn키+Ins 키를 눌러서 바꿀 수 있습니다. 색상이 랜덤인 상태에서는 많이 현란합니다.





Fn키+Del 키로 색상도 바꿀 수 있습니다.





 총평



최근 19,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특가가 진행되었지만 특가가 아닌 가격도 그렇게 많이 비싸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렴한 가격에 찾아보기 힘든 이중사출 키캡, 그리고 빨리 질리지 않는 RGB LED 라이트, 기계식 키보드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빨리 적응할 수 있는 ㄴ자 엔터키까지 가격에 걸맞지 않는 가성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테뮤 청축 스위치 특유의 뻑뻑함 때문에 손가락에 힘이 없는 사람들은 약간의 통증을 느낄 수도 있으며 청축 스위치의 구조상 소음이 많이 발생하므로 사무실 등 조용한 공간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은 단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