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정보/해외

Amazon(아마존) 계정 탈퇴, 회원 탈퇴 방법

by 레알텍 2017. 3. 28.


 

 

해외 쇼핑몰인 아마존을 이용하면 결제할 때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만 가지고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 다음번 결제부터는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이 저장되어 다시 입력하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쉽고 편리하지만 그 만큼 계정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계정 관리를 소홀히 해서 계정이 뚫리면 남의 손에 신용카드를 넘기게 되는 것입니다. 한국 카드사들은 사고 발생시 보상 절차가 까다롭고 어려우며, 특히나 결제 즉시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체크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보상받을 길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때는 저장된 카드 번호를 삭제하고 계정을 탈퇴하는 것이 제일 안전합니다. 영문 사이트라 계정을 탈퇴하는 것이 약간 복잡한데, 제가 알려드리는 대로 따라오시면 별다른 어려움 없이 회원 탈퇴를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아마존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한 뒤에 맨 아래로 내려가 Help를 눌러줍니다.

 

 

 

 

Contact US를 눌러줍니다. 

 

 

  

 

Prime or Something else 를 누르고 아래쪽으로 내려갑니다.

 

 

 

   

 

 

[Select an issue]에서 [Account settings]를 눌러주시고, 

  

  

 

 

바로 아래 Select issue details 에서 Close my account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E-mail을 선택하면 이메일로 탈퇴 문의 양식을 보내줍니다.

 

 

 

 

간단하게 탈퇴를 원한다고 영어로 써 주고 Send E-mail을 눌러 메일을 보냅니다. 'I want to close my account.' 정도면 충분하겠죠?

 

    

 

 

12시간 - 24시간 안에 답장을 받을 수 있다고 하지만 거의 곧바로 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조금 늦게 올 수도 있으니 여유를 갖고 기다리도록 합시다.

 

 


 

 

 

메일함을 확인하시면 아마존에서 메일이 하나 와 있습니다. 탈퇴와 관련해서 이것 저것 설명해 주고 여전히 아마존을 탈퇴하기를 원하면 링크로 들어와서 다시 뭘 쓰라고 합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갑시다.

 

배송이 끝나지 않은 물건이 있지는 않은지 꼭 확인합시다. 모든 주문과 멤버십은 취소되고 환불 교환은 불가능하다고 적혀있습니다.

 

  

 

 

이렇게 나옵니다. 위에서부터 이름과 이메일을 다시 쓰고 코멘트에 나는 계정 탈퇴를 원한다고 다시 한번 영어로 써 줍시다.

 

   

 

 

끝났습니다. 아마존이 다시 검토한 뒤에 탈퇴가 완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