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정보/해외

알리익스프레스 수취 확인, 피드백 남기기

by 레알텍 2017. 3. 21.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물건을 구매하고 물건을 받았다면 수취 확인을 하고 피드백을 남겨야 거래 절차가 완전히 종료됩니다.


물론 직접 수취 확인을 하지 않아도 구매자 보호기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수취 확인이 되지만 물건을 받았고 이상이 없다면 수취 확인을 되도록이면 빨리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취 확인을 하면서 피드백을 남길 수 있는데 피드백은 별 1개에서 5개까지, 그리고 간단한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내가 남긴 별점과 피드백은 판매자의 등급에 반영이 되고 판매 기록에 남으므로 다음 구매자를 위한 정보가 됩니다.

 

하지만 물건을 받지 않았거나 물건에 이상이 있는데도 수취 확인을 눌러버리면 환불을 받을 방법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러므로 꼭 물건을 받은 후에 물건의 상태를 확인하시고 수취 확인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일단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까지 다 했으면 My Orders에 들어가서 수취 확인을 할 구매 내역을 찾습니다.

 

 

 

 

 

구매 내역 중에서 내가 받은 물건을 찾아서 'Confirm Goods Received' 를 누릅니다.

 

 

 

  

 

수취 확인을 할 구매 내역에 체크표시를 하고 'Confirm Goods Received' 를 누릅니다.





물건을 아직 받지 않았거나 잘못된 물건이 왔으면 절대로 눌러서는 안됩니다. Confirm Goods Received를 누르지 말고 Open Dispute를 눌러서 전체환불, 혹은 부분환불, 교환, 재배송 처리가 되어야합니다.


Confirm Goods Received를 눌러버리면 구매 절차가 끝나기 때문에 환불이 어렵습니다. Dispute 방법은 맨 아래 관련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로 수취확인을 할 거냐고 물어봅니다. 수취 확인을 해도 15일간 Dispute를 할 수 있다고 나오는데, 수취 확인을 하고 나서 환불받은 경우를 본 적이 없습니다. 그 점 주의하시고 'Confirm' 을 눌러서 넘어갑니다.

 

  

 

 

 

이렇게 확인이 됩니다. 좌측 Manage Feedback를 누르면 내가 남긴 피드백과 판매자가 나에게 남긴 피드백을 볼 수 있습니다.

  

 

 

 

별점은 1개에서 5개까지, 그리고 빈칸에 1,000자 이내로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별점을 1개 주려고 하면 미안하다고 나오는데 물건에 이상없다면 별점 5개를 주는 것이 낫습니다.





Dispute를 해서 환불을 받았더라도 피드백을 남길 수 있습니다. 판매자도 구매자에 대해서 별점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괜한 심술로 이유없이 별점을 1개씩 주고 다니다가는 판매자들한테 1개를 때려맞을지도 모릅니다.


구매자 점수가 깎이면 다음에 환불받을 일이 있을 때 불이익을 받는다고 하니 주의하도록 합시다.

 

 

 

  

 

물건에 별 이상이 없었기 때문에 별점 다섯개를 주고 그냥 땡큐라고 간단하게 썼습니다.

 

  


  

 

이렇게 판매자도 내가 남긴 피드백에 대해서 다시 피드백을 남길 수 있습니다.


Manage Feedback 메뉴에 들어가면 내가 남겼던 피드백들과 판매자의 피드백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은 별점 5개를 줬을 때, 오른쪽은 별점 1개를 줬을 때 판매자의 피드백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