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정보/해외

알리익스프레스 물건을 받지 못했을때 - 구매자 보호기간 연장

by 레알텍 2017. 3. 21.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판매자가 정하는 배송 기간이 있습니다. 배송 기간은 곧 구매자 보호기간(Buyer Protection) 이기도 하며 이 기간 안에서만 Dispute를 걸 수 있습니다.

 

구매한 물건이 도착하지 않거나 파손된 물건이 왔을 때 판매자와 협의하여 환불을 받아야 하는데 구매자 보호기간이 지나버리면 Dispute를 걸 수 없으므로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구매자 보호기간을 유의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구매자 보호기간은 판매자가 정하게 되는데 짧으면 30일에서 길면 60일정도 됩니다. 이 기간 안에 물건을 이상없이 받으면 상관 없지만 구매자 보호기간이 지나려고 하는데도 물건이 올 생각을 안하면 구매자 보호기간이 지나기 전에 연장해야 합니다.



 
구매자 보호기간을 연장하지 않고 바로 Dispute를 걸 수 있지만 구매자 보호기간 연장 없이 바로 Dispute를 걸어 환불을 신청하면 환불받을 수 있는 확률이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으니 구매자 보호기간을 연장하여 더 기다려 보도록 합시다.
 
Dispute를 걸어서 환불을 받는 방법은 맨 아래 관련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매자 보호기간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판매자에게 메시지를 보내야 합니다. 물론 영어로 보내야 하지만 어떻게 영작을 할 지 딱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우선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까지 들어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했으면 상단 메뉴에 가서 My orders 버튼을 눌러 구매 내역을 보도록 합시다.

 

 

 

 

구매 내역에서 구매자 보호기간을 연장하고자 하는 것을 찾아서 View Detail을 누릅니다.

 

 

 

 

구매 내역을 찾아서 눌렀습니다. 현재 배송중인데 작년 12월 14일에 주문한 물건인데도 아직 받지 못했습니다. 중간에 분실된 것 같기도 합니다.

 

어쨌든 구매자 보호기간을 연장하기 위해 'To extend the Buyer Protection for this order, please click here.(구매자 보호를 연장하기 위해서는 여기를 눌러주세요)'. click here를 눌러서 구매자 보호를 연장합시다.

 

 

 

 

연장하고 싶은 기간 만큼 빈칸에 숫자를 넣으면 됩니다. 20일 정도 연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짜를 입력해 주고 Confirm 을 누릅시다. 그러면 20일 연장됩니다. 만약에 10일이 남은 상태였다면 20일이 연장돼서 30일이 남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구매자 보호기간 연장 요청이 보내졌다고 합니다. 판매자가 메시지를 확인하게 되면 구매자 보호기간을 연장해 줍니다.

 

구매자 보호기간 연장이 거부당했다는 경우는 본 적이 없는데, 만약에 거부당하면 그냥 Dispute를 걸어버리면 되니 상관 없습니다. 판매자 또한 Dispute 걸려서 구매자와 싸우는 것 보다는 일단 구매자 보호기간을 연장해 주고 일단 넘어가는 것이 낫기 때문에 거부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이렇게 자동으로 판매자에게 메시지가 보내집니다. 영작은 필요가 없습니다. 판매자는 흔쾌히 요청을 받아서 구매자 보호기간을 연장해 주었습니다. 별로 어려운 영어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판매자는 중국 사람이고 저는 한국 사람이라 둘다 영어권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영어를 잘 할 리가 없습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는 구매자 보호기간 연장 요청을 직접 메시지를 보내서 해야 합니다. 약간의 영작이 필요한데 이것도 별로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직접 간단하게 영작을 해서 판매자에게 연장을 요청했습니다. 개떡같이 말해도 철썩같이 알아들으니 망설이지 마시고 판매자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