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팁

샤오미 휴대폰 카카오톡, 금융앱 푸시알림 설정 방법

by 레알텍 2017. 1. 23.

삼성과 LG같은 한국기업이 만들고 한국에서 판매하는 스마트폰은 별도로 권한 설정을 하지 않아도 카카오톡, 뱅킹알림같이 앱 푸시알림이 잘 옵니다. 하지만 해외의 스마트폰, 특히 중국 스마트폰을 해외직구로 구매한 경우에는 그렇지 못합니다. 권한설정을 상세하게 해 주어야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MIUI 인터페이스가 사용되고 있는 샤오미의 스마트폰에서 푸시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림을 잘 보시고 따라하시면 별로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저는 Mi MAX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MIUI가 올라가 있는 다른 샤오미 스마트폰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핵심은 어떤 상황에서도 '앱이 꺼지지 않게 유지하는것' 입니다. 이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① 백그라운드 작업 제한 끄기

 

설정 -> 배터리 & 성능 -> 앱 배터리 사용량 관리 -> 절전 모드 부분에서 끔을 선택하시면 백그라운드 작업을 함부로 종료하지 않게 됩니다.

 

 


② 자동 시작 설정

  

설정 -> 권한으로 들어가서 자동 시작으로 들어갑니다. 자동 시작에 들어가서 알림이 꼭 와야 하는 앱들을 켜 줍니다. 자동 시작을 켜면 그 앱은 작업 관리자가 실행되어 원치 않게 종료되더라도 다시 켜지기 때문에 언제든지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알림을 표시할 방법 설정

 

알림 & 상태표시줄 -> 앱 알림 -> 알림 보기, 앱 아이콘 배지, 플로팅 알람, 잠금 화면 알림까지 다 켜주시면 상단바 아이콘, 화면 위에 띄워주는 알림, 잠금 상태에서도 알림이 나오게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다른 일을 하고 계시다가 화면에 걸리적거리는게 싫다면 플로팅 알람은 꺼 주셔도 상관 없습니다.

 

 


 

여기까지 설정하시고 재부팅을 한번 해주시면 왠만해서는 알림이 오게 됩니다. 다만 한국 모바일 환경과는 조금 다른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간혹 알림이 씹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래의 4번 작업부터 함께 해 주시면 됩니다.

 


④ 개발자 설정 열기

 

휴대전화 정보 -> MIUI 버전 부분을 여러번 터치하면 '개발자가 되셨습니다' 메세지가 나오면서 개발자 설정이 열립니다. 추가 설정 -> 개발자 설정에 들어갑니다.

 

 

 


⑤ MIUI 최적화 끄기

 

MIUI 최적화 켜기 부분을 눌러서 불을 꺼줍니다. 끄면 재시작을 하라고 하는데 하시던 것이 있으면 저장을 하시고 재시작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MIUI 최적화를 끄게 되면 시스템 업데이트 알림이 안오게 되는데 그럴 때는 업데이트 소식이 들려올 때 마다 한번씩 MIUI 최적화를 켜 주시면 됩니다.

 

 


⑥ 권한 관리자 설정

 

들어가서 먼저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 모양 설정메뉴를 누릅니다. 그런 다음에 권한 관리자 부분에 불을 꺼줍니다. 보안에 도움이 안되겠지만 국산 폰은 다 이렇게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으니 개의치 마시고 권한 관리자를 끄셔도 됩니다. 외국산 스마트폰은 일일히 다 설정해줘야 한다는 점이 다를 뿐입니다. MIUI 최적화를 끄지 않으시면 톱니바퀴 설정이 뜨지 않기 때문에 MIUI 최적화를 꼭 꺼 주셔야 합니다.

 

 



⑦ 알림이 필요한 앱 잠그기

 

멀티태스킹 탭을 누르면 현재 실행 중이거나 실행했던 앱들이 모두 뜹니다. 거기서 알림이 필요한 앱을 아래쪽으로 잡아당기면 팝업 메뉴가 뜨는데 거기서 Lock 를 누르면 파란색 자물쇠 모양이 생기면서 앱이 꺼지지 않게 잠기게 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알림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