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후기 및 리뷰

다이소 1000원 유심 카드 어댑터 구입 후기

by 레알텍 2018. 3. 26.



휴대전화에 사용하는 유심카드는 일반, 마이크로, 나노 세 가지 규격이 있습니다. 각각 크기가 달라서 작은 크기의 유심카드로 큰 규격의 유심카드를 지원하는 휴대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크기를 바꿔주는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사실 자주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한 회선으로 스마트폰을 여러 개 돌아가면서 쓰는 분들은 어댑터를 구비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원래 가지고 있던 어댑터가 없어져서 어떻게 하나 하고 있었는데 다이소에서도 팔고 있었습니다. 가격은 1000원으로 저렴해서 부담이 없습니다.



  

  

유심을 용도에 맞게 바꾸어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어댑터입니다. 세 종류의 어댑터가 있어서 어느 스마트폰에서나 다 사용 가능합니다.

  

  

 

 

가격은 천원이고 어댑터 크기가 그다지 크지 않기 때문에 잃어버리지 않게 잘 보관해야 됩니다.

 

 

 

 

3종류의 어댑터가 들어있습니다.

 

나노 → 마이크로

나노 → 일반

마이크로 → 일반

 

 

 

 

투명한 포장으로 안이 잘 보이게 되어있습니다. 위로 쭉 밀어올리면 됩니다.

 

 

 

 

유심카드 어댑터 3종과 유심 트레이를 뽑아주는 핀, 그리고 사포가 들어있습니다.

 

 

 

 

동봉되어있는 사포는 유심카드가 울퉁불퉁해서 어댑터에 너무 꽉 끼거나 잘 들어가지 않을때 끝을 갈아서 마무리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이렇게 3종류의 어댑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나노 유심카드 하나를 준비했습니다. 나노 유심은 크기가 가장 작은 유심카드입니다. 나노 유심카드는 어댑터를 사용하면 모든 크기로 다 쓸수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휴대폰은 마이크로 유심카드를 지원하는데 들어가야 하는 유심카드는 나노입니다. 크기가 작기때문에 맞지 않습니다.

 

 

 

 

나노 유심카드를 마이크로 유심카드 크기로 바꿔주는 어댑터에 넣었습니다. 정확하게 들어맞습니다.

 

 



그리고 휴대폰의 유심카드 구멍에 넣으면 정확하게 맞게 들어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