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유용한 소프트웨어

캡처 프로그램 '픽픽'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by 레알텍 2017. 5. 31.


화면 전체나 일부분 캡처가 필요할때 유용한 프로그램인 '픽픽(PicPick)'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른 프로그램들과 다르게 개인과 기업 상관없이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기업 및 단체 또는 개인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기업이라고 라이센스를 주고 구매할 필요는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확인하시고 상단 다운로드로 들어갑니다.

 

  

다시 확인하고 다운로드를 눌러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도록 합니다.

  

 

설치는 별 특이점이 없습니다. 그냥 다음 다음 누르면 됩니다. 중간에 광고 프로그램이 깔린다거나 그런것도 없습니다.

 

 

끝나고 나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오른쪽 아래에 이렇게 아이콘이 나와있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보면 다 압니다.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 전체화면 캡처 : 말 그대로 현재 전체 화면을 캡처합니다.

- 활성화된 윈도우 캡처 : 현재 맨 위에 올라와 있는 활성화된 창만 캡처합니다.

- 윈도우 컨트롤 캡처 : 창을 선택해서 캡처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스크롤 캡처 : 아래위로 긴 창을 자동으로 스크롤이 내려가면서 캡처됩니다.

- 영역을 지정하여 캡처 : 영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고 죽 끌어서 사각형 모양으로 캡처합니다.

- 고정된 사각 영역 캡처 : 픽셀 단위로 숫자를 입력하여 그 크기 만큼 사각 틀을 만들고 그 만큼만 캡처합니다.

- 내 마음대로 캡처하기 : 영역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 캡처 영역 반복 : 마지막으로 캡처된 부분을 다시 캡처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