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유용한 소프트웨어

카스퍼스키 무료버전 다운로드, 설치방법, 사용후기

by 레알텍 2017. 7. 31.

 

 

세계 컴퓨터 백신 순위에서 최상위권을 항상 놓치지 않는 카스퍼스키가 무료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그 동안 카스퍼스키는 유료 버전만 판매되어 왔으며, 유료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성능 덕분에 이용자가 많이 있었습니다. 이제 카스퍼스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한국어 버전은 10월 12일 공개 예정이지만 영문 버전이 28일자로 배포가 시작되었기 때문에 영문 버전은 사용 가능한 상태입니다.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상단 링크를 통해 무료 배포 홈페이지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DOWNLOAD NOW 라고 적힌 빨간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바로 실행하여 설치를 시작하도록 합시다.

 

 

 

 

컨티뉴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도록 합니다. 약관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래에 End User License Agreement 부분을 누르도록 합시다. 그런데 영문이라 알 수 없으니 그냥 넘어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네트워크(KSN)에 참여하여 추가적인 보호를 원하면 네모칸에 체크하도록 합니다. 하지만 내 PC의 정보가 주기적으로 카스퍼스키 본사 데이터베이스로 전송되므로 왠만하면 체크를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

 

 

 

 

Install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설치가 진행됩니다. 필요한 파일들을 자동으로 카스퍼스키 서버에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렇게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처음 실행이 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가능한 것은 스캔과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이며, 아이콘 중에 노란색 왕관모양이 있는 아이콘은 라이센스를 구입하여 유료 버전으로 전환하면 활성화됩니다.

 

따라서 무료 버전에서는 스캔과 실시간 감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라이센스가 365일 남았다고 나오고 있는데 AVAST와 비슷하게 1년에 한번씩 갱신하는 방식인가 봅니다. 아직 1년이 지나지 않았으니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의 차이는 위와 같습니다. 부가적인 보안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왼쪽 아래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왔습니다. 실시간 감시 켜고 끄기, 실시간 감시 관련 설정, 스캔 정밀도 레벨 등 여러 가지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스캔 메뉴입니다. 풀 스캔은 컴퓨터에 있는 모든 파일들을 검사하는 것입니다. 퀵 스캔은 OS 관련 파일과 OS가 구동될때 같이 실행되는 이런 저런 프로그램들을 검사합니다. 스케줄을 설정해서 자동으로 검사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스퍼스키 무료버전을 설치하면 Kaspersky Secure Connection 이라는 프로그램도 같이 설치되는데, 쉽게 말해서 VPN 기능입니다.

 

데이터 한도가 200MB로 정해져 있으며 무료 버전에서는 지역 설정을 사용자 임의대로 할 수 없고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사용자가 원할 때 켜고 끌 수 있지만 사실 그렇게 필요하지는 않은 기능입니다.


제어판에 들어가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후기

 

 

무료 버전이지만 가장 핵심적이고 필요한 기능은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스퍼스키는 안티바이러스 버전과 안티바이러스에 여러 가지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포함시킨 인터넷 시큐리티 버전으로 구분되는데, 저도 안티바이러스 유료 버전을 사용해 봤지만 이정도면 굳이 돈을 들여서 안티바이러스 버전을 구매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스캔 속도 또한 나름 빠른 편이라서 풀 스캔인데도 길어봐야 30분 정도면 완료가 됩니다.(정밀도 레벨 중간 기준) 예전에 가장 가장 큰 문제로 꼽혔던 것이 무거운 것과 스캔 속도가 느리다는 것이었는데,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아직 한글판이 없기 때문에 영문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은 있습니다만 아주 기본적인 영어로 되어 있어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무료백신을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카스퍼스키로 넘어오라고 적극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