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유용한 소프트웨어

인코딩 없이 동영상 합치기, Boilsoft Video Joiner 사용방법

by 레알텍 2017. 5. 3.

  

  

동영상 편집을 하다 보면 여러 개의 동영상을 합쳐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한국산 프로그램 중에서는 팟인코더와 곰인코더가 있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팟인코더는 영상과 음성의 싱크가 안맞는 경우가 있고, 곰인코더는 무료 버전은 곰인코더 워터 마크가 찍히고 워터 마크를 없애기 위해서는 유료 결제를 해야 합니다. 버추얼덥같은 외국산 프로그램들은 지원하는 포맷도 적고 복잡해서 사용이 어렵습니다.

  

Boilsoft 라는 소프트웨어 회사가 개발한 Boilsoft Video Joiner을 사용하면 인코딩을 하지 않고 동영상을 합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인코딩을 하지 않기 때문에 화질 열화도 없고, 동영상 싱크가 맞지 않는 일도 없습니다. 인코딩을 하면서 동영상을 합칠 수도 있습니다만 인코딩 전문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그런지 오히려 인코딩쪽은 지원하는 옵션이 적어서 좋지 않습니다.

 

다만 무료 버전은 제한이 있어서 한번에 2개만 합칠 수 있고 그마저도 15일 동안만 사용할 수 있지만 그것도 다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서 개발사의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우선 'Free Download' 버튼을 눌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부터 받습니다. 

 

  

 

 
다운로드가 됐으면 설치를 합니다.
 
 
  
  
설치하기 전에 DirectX 버전이 8.1 이상이어야 합니다. 지금 버전이 뭔지 잘 모르겠으면 그냥 DirectX 최신버전을 설치해주면 됩니다.
 
 

 

 
별다른 것 없이 넥스트 눌러서 약관 동의하고 쭉쭉 넘어가면 됩니다.
 
 

 

 

처음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에 15일 제한 트라이얼 버전이라고 나오고 있습니다. 트라이얼 버전은 한번에 2개 파일만 합칠 수 있고 15일간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단에는 Register 버튼과 BuyNow 버튼이 있는데, Register 버튼을 클릭하면 시리얼 번호를 입력할 수 있고, BuyNow 버튼을 누르면 유료 라이센스를 구매하는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유료 라이센스 시리얼 관련해서는 제일 밑에서 따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위에 있는 Add File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추가합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좌측에 상, 하 화살표를 눌러서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합치면 위에 있는 것 부터 순서대로 합쳐지기 때문에 순서를 잘 조정해야 합니다.

 

 

 

 

Merge 버튼을 누르면 합칠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트라이얼 버전을 사용하면 한번에 두 개 영상만 합칠 수 있다고 경고문이 나옵니다.

 

합쳐야 할 동영상이 여러 개라면 2개씩 묶어서 먼저 합친 다음에 합친 것들을 다시 합치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4개면 2개씩 묶어서 먼저 합치고 나온 2개를 다시 합치면 되고, 6개면 일단 2개씩 묶어 합쳐서 3개로 만든 다음 그 중에서 2개를 합치고 합친 것을 다시 남은 하나와 합치면 됩니다.

 

2분의 1씩 줄이고 남는 하나를 마지막에 합치면 되는데 순서만 착각하지 않으면 됩니다.

 

 

 

 

Merge 버튼을 누르면 옵션이 나옵니다. 위에 있는 'Direct Stream Clone(No-re-encoding mode)'이 인코딩 없이 합치는 것이고, 아래에 있는 'Encode Mode(Re-encoding mode)'가 인코딩을 하면서 합치는 것입니다.

 

 

 

 

인코딩이 가능합니다만 지원하는 옵션이 별로 없기 때문에 인코딩은 인코딩 전문 프로그램으로 따로 하고 인코딩 없이 그냥 합치는 것이 낫습니다.

   

 

 

 

OK를 눌러서 넘어오면 저장할 파일 형식과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원본 파일과 같은 형식으로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름은 상관 없습니다.

 

 

 

 

이렇게 완료가 되었습니다. Open Folder 버튼을 누르면 저장된 폴더를 바로 열어주기 때문에 편합니다.

 

 

 

 

Register 버튼을 눌러서 들어오면 유료 버전 등록이 가능합니다. Name과 Code를 모두 입력해야 합니다. 자세한 것은 첨부 파일에 있는 사용 팁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을 하면 상단에 트라이얼 버전 표시가 없어지고 하단에 Register 버튼이 없어집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