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유용한 소프트웨어

컴퓨터로 안드로이드를, 녹스 앱플레이어 사용방법

by 레알텍 2017. 5. 2.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컴퓨터에서 에뮬레이션하는 '녹스 앱플레이어' 사용방법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만 가능했던 작업들을 컴퓨터에서도 할 수 있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컴퓨터에서 에뮬레이션 하는 프로그램들은 녹스 앱플레이어 말고도 블루스택, 미뮤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유료 결제나 스폰서 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녹스 앱플레이어가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윈도우와 Ma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기 때문에 아래 링크로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바로 앞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으니 누르면 됩니다. Mac에서 사용하시려면 아래 Mac버전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만 윈도우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빠르게 설치해 줍니다.



사용자 지정을 누르면 설치 경로를 지정할 수 있는데 그냥 빠른 설치를 눌러 줍시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시작됩니다. 그냥 설치를 했으면 바탕화면에 단축 아이콘이 있을 겁니다.



처음 화면은 튜토리얼이 나옵니다. 사용 방법 자체가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Next를 눌러서 바로 넘어가도 상관 없습니다.



튜토리얼에 대해서 좀 더 설명드리자면 인터페이스 자체는 태블릿과 거의 같으며, 오른쪽에는 키보드나 소리 설정, 오른쪽 아래는 뒤로가기와 홈버튼, 가운데는 어플리케이션들이 자리잡습니다. app 파일을 녹스 창 안으로 드래그해서 넣으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더라도 키보드를 가지고 조작이 가능합니다. 튜토리얼은 Next를 눌러서 넘겨주도록 합시다.

 

 

다 됐습니다. 이제 하고 싶은 것을 하면 됩니다. 어플리케이션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시스템 설정에 들어가면 여러 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변경했을 때 재시작이 필요한 설정들도 일부 있습니다.



게임은 이런식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