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후기 및 리뷰

알리익스프레스 USB 미터기 구매 후기

by 레알텍 2017. 3. 20.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USB 미터기 후기입니다.


USB 미터기는 USB 충전기에 꽂아서 사용하며, USB 충전기가 기기에 충전해 주는 전압과 전류의 양을 측정해서 본체에 달려 있는 작은 디스플레이를 통해 숫자로 표시해 줍니다.

 
그런걸 어디다 쓰냐고 하실 분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충전기와 기기가 퀵 차지를 지원하는지 하지 않는지 구분할때 쓰면 좋고, 실제로 USB 충전기와 연결해서 사용하다 보면 나름 재미도 있습니다. 장난감으로 쓰기에 좋습니다.

2017년 2월 5일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구매하였으며, 가격은 3.98 달러로 그다지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1달러 정도 하는 저렴한 USB 미터기도 있습니다만 그렇게 1달러 내외 가격의 저렴한 USB 미터기는 5V 이상의 전압을 측정하지 못하기 때문에 퀵 차지를 지원하는지 하지 않는지 구분할 수가 없습니다.


 

위 사진은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내역입니다. 2017년 2월 5일 구매, 3.98 달러입니다. 


 

간단한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스펙이 적혀 있는데 전압은 3.33V ~ 33.0V / 전류는 5A까지 측정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연결하는지도 나와있는데, USB 충전기가 있으면 충전기에 먼저 테스터기를 연결한 후 테스터기 뒤에 있는 USB 슬롯에 케이블을 연결해서 충전하고자 하는 기기와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화면이 나오는 부분입니다. 전원이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것도 안나옵니다. 저걸 USB 충전기 같은데다가 연결하면 화면이 들어오게 됩니다. 아래쪽으로 넘겨 보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뒷면입니다. 뒷면에 살짝 내부가 비쳐 보입니다. 아래쪽에는 스위치가 있는데 저 스위치를 짧게 누르면 화면 레이아웃이 약간 바뀌고, 길게 누르면 리셋이 됩니다.

 

 

USB 포트입니다. 이쪽에 케이블을 연결해서 충전하고자 하는 기기와 연결하면 됩니다.

 

 

충전기와 연결하면 이렇게 화면이 들어옵니다. 일단 5V가 들어와 있고 전류는 0입니다. 아무것도 연결하지 않은 상태이므로 당연히 전기가 흐르지 않습니다.

 

  

나름 고급스러운 화면입니다. 저가형 제품들은 정말 숫자만 나오는 LED만 들어있습니다.

  

 

측면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화면이 전환됩니다. 현재 온도도 나오고 여러 가지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화면에 잔상이 조금 남아있는것 같습니다.

 

 

퀵 차지가 지원되지 않는 기기를 충전하고 있습니다. 5V / 1A로 정상 충전 되고 있습니다.

 

 

퀵 차지가 지원되는 기기를 충전하고 있습니다. 12V / 1.59A로 충전되고 있습니다. 다만 원래 퀵차지 2.0의 스펙은 12V / 1.5A, 9V / 2A가 최고입니다. 약간 더 나오는군요.



오른쪽에 잇는 숫자들은 충전량과 충전시간입니다.

 

 

이번에는 스마트폰을 충전해 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은 샤오미 Mi MAX(미 맥스)입니다. 퀵차지 2.0을 지원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충전 전압과 전류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8.77V / 1.85A로 충전이 되고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이 약간 많은 상태라 그런지 원래 퀵차지 2.0의 스펙인 9V / 2A보다 약간 모자라게 나오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