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후기 및 리뷰

샤오미 큐브박스 블루투스 스피커 1세대(NDZ-03-GB) 사용 후기

by 레알텍 2017. 3. 6.

샤오미 큐브박스 블루투스 스피커 1세대(NDZ-03-GB) 사용 후기입니다.


최근들어 캠핑도 유행하고 있고, 밖에 나가서 놀 일이 많은 분들에게는 충전식으로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으면 참 좋습니다.



 박스개봉


  

  

백색 사각 박스에 전면에는 제품의 전면 모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뒷면에는 역시나 제품명과 각종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2.5W, 4옴 짜리 위성 스피커가 2개 들어가 있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버전은 4.0입니다.


제품 실물을 보시면 잘 티가 나지는 않지만 스피커 양쪽에 위성 스피커가 들어있고 가운데 빈 공간을 만들어서 울림통으로 이용합니다. 분해해서 보여드리고 싶긴 한데... 고장날까봐 분해는 좀 힘들것같습니다.

 

 

 

 

구성품입니다. 본체, 박스, 속박스, 설명서가 있는데 죄다 중국어라 알아볼수가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외관


 

 

전면입니다. 컬러는 검정과 백색이 있는데 이건 검정입니다. 검정색과 흰색은 전면 플라스틱 무늬가 다릅니다. 흰색은 아무 무늬가 없이 구멍만 나 있는데 검정색은 전후면 모두 육각형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역시나 뒷면에는 중국산이라고 적혀있고 품번이 적혀있습니다. 각종 인증 마크와 회사 로고도 있습니다.

 

 

 

  

제품 상단입니다. 앞뒤 플라스틱 부분 말고는 전부 금속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상단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좀 고가형 블루투스 스피커들은 상단에 재생/정지, 볼륨 버튼이 있는데 아무래도 가성비를 지향하는 샤오미의 제품이다 보니 아무것도 없습니다.

 

 

 

 

오른쪽 측면입니다. 위쪽부터 전원 버튼, 가운데 구멍은 동작 상태를 알려주는 LED, 아래쪽은 5핀 USB 포트입니다.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켜고 끌 수 있고, 가운데 LED는 블루투스 연결 대기 상태일때는 빨강/파랑색 LED가 번갈아가며 점등되고, 블루투스가 연결되면 파란색으로 깜빡이며, 충전중일 때는 빨간불만 들어옵니다.

 

 

 

 

왼쪽 측면입니다. 아무것도 없습니다. 금속 모서리는 라운딩 처리 되어 있습니다. 흠집이 나기 쉬운 재질이라 깨끗하게 쓰려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크기는 천원짜리 지폐와 비교했을 때 좌우로는 약간 더 길고 상하로는 약간 짧은 정도입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공식 스펙상으로는 좌우길이가 154mm, 상하길이가 62mm, 두께가 25mm로 되어 있습니다.



 

 


 실사용

 

실제 사용 장면과 음악이 재생되는 것을 동영상으로 촬영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0,000원 안쪽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비하면 괜찮은 소리라고 생각됩니다만 보시고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이크의 한계로 왜곡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원 ON/OFF, 및 블루투스 연결음


음악 재생

 
 

 간단평

  

샤오미 제품 답게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상당히 괜찮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감도 문제가 없으며 사운드도 가대에 비해서는 나름 괜찮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가 필요하긴 한데 많은 돈을 투자하고 싶지는 않으신 분들에게 적당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가성비가 좋다는 것이지 고가의 고급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들과 비교하시면 안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