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뉴스 및 정보

2017년 3분기 그래픽 카드 점유율 - 엔비디아 72.8%

by 레알텍 2017. 12. 4.



2017년 3분기에 작성된 최신 시장 보고서는 엔비디아가 경쟁사인 AMD보다 훨씬 우위에 있어 시장 점유율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음을 보여 줍니다.


개별 GPU의 시장 점유율에는 제조업체와 AIB(파트너 제조사)의 모든 그래픽 카드들이 포함됩니다. 시장 점유율에는 통합되거나 내장된 GPU 솔루션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AMD와 엔비디아의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흥미로운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개별 GPU 시장 점유율에서 72.8%를 차지하여 지난 분기의 69.7%보다 더 높아졌습니다.


반대로 AMD는 27.2%로 지난 분기의 30.3%보다 더 낮아졌습니다. AMD의 그래픽 카드는 일반적으로 가상 화폐 열풍이 절정에 달할 때 출하량이 더 많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엔비디아의 GPU 또한 같이 수요가 증가하며 결과적으로는 시장 점유율이 더 높아졌습니다.





최근 출시된 라데온 RX 베가는 한 달 정도의 매출만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점유율에 본격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은 4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엔비디아의 GTX 1070 Ti가 RX 베가 56 견제용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아직은 알 수 없습니다.


채굴 열풍이 사그라들었기 때문에 4분기에는 게임과 휴가가 그래픽 카드 수요에 많은 영향을 줄 것입니다. 엔비디아와 AMD가 다음 분기에 어떠한 성적표를 받아들 것인지 흥미롭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