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뉴스 및 정보

인텔 8세대 커피 레이크 CPU, 중국 공장에서 조립 개시

by 레알텍 2017. 11. 20.



인텔은 제품 변경 공지를 통해 중국 청두에 위치한 공장에서 8세대 커피 레이크 CPU를 조립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텔 8세대 커피 레이크 CPU가 출시된 지 한 달 정도 지났지만 CPU의 공급이 다소 제한적이어서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적었습니다. 이러한 공급 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인텔은 중국에서 조립한 CPU를 공급할 것입니다.





중국 공장에서 조립되는 8세대 커피 레이크 CPU는 현재 가장 공급이 부족한 i5-8400, i5-8600K, i7-8700, i7-8700K이며 이들 4가지의 CPU의 공급 문제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명확하게 하자면, 인텔이 발표한 내용은 CPU 제조 과정에 있어서의 조립과 테스트 부분에만 국한되며 물리적인 다이 제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중국에서 제조된 CPU들은 12월 15일부터 시장에 공급될 예정입니다.





인텔은 특정 칩 제조를 특정 팹으로 제한하지 않으므로 이 CPU의 물리적 다이는 여러 곳에서 공급될 수 있습니다. 공급받은 칩으로 진행하는 조립과 테스트는 현재까지는 말레이시아에 소재한 공장이 유일했습니다. 


인텔은 또한 CPU가 제조되는 장소와 상관 없이 정확히 동일한 CPU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중국 공장에서 조립되는 CPU는 현재 말레이시아 공장에서 조립되어 출시되고 있는 CPU와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