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뉴스 및 정보

인텔 8세대, 9세대 데스크톱/노트북 CPU 리스트 유출

by 레알텍 2017. 11. 27.



인텔은 이미 커피 레이크(데스크톱), 카비 레이크 리프레시(랩톱) 8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일부 출시했습니다. 최근 제기되고 있는 루머에는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다른 8세대 CPU들과 내년 후반기나 2019년 초까지 출시될 9세대 CPU들의 목록이 담겨 있습니다.


참고로 인텔은 이제 공정이나 아키텍처의 변화를 기준으로 세대 구분을 하지 않는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따라서 커피 레이크와 카비 레이크 리프레시는 같은 8세대입니다. 내년까지 출시될 CPU들은 공정이나 아키텍처가 서로 다르더라도 같은 8세대로 묶어서 출시될 수 있습니다.





내년 출시될 8세대 모바일 프로세서 중 성능을 중시하는 상위 제품군인 커피 레이크-H에는 다섯 가지 모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6코어 이상 제품들이 존재하며 그 중에서도 가장 상위 모델은 i9 브랜드를 달고 있으며 오버클럭이 가능한 'K'모델이라는 점입니다. TDP는 45W로 7세대 카비 레이크의 35W보다 조금 더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올해 출시된 카비 레이크 리프레시와 같은 8세대로 묶여 있습니다.





데스크톱 모델은 내년 상반기 중에 i7, i5, i3, 펜티엄 골드(구 데스크톱 펜티엄), 셀러론까지 전 라인업이 출시됩니다. 현재 출시되어 있는 모델은 *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9세대 데스크톱 프로세서의 목록입니다. i7은 확인이 되지 않으며 인텔은 공정이나 아키텍처에 따른 세대 구분을 폐지했기 때문에 9세대에서 아키텍처나 공정이 어떻게 바뀔지 모릅니다. 커피 레이크 리프레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