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뉴스 및 정보

아이폰 8, 통화 품질 결함 발생, 수화기에서 잡음이 들린다.

by 레알텍 2017. 9. 28.



일부 아이폰 8 사용자는 전화 수화기의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전화를 걸었을 때 수화기에서 정상적인 통화를 방해하는 '딱딱 거리는 소리', 또는 정적인 잡음이 난다는 것입니다.


해외 애플 커뮤니티인 MacRumers, 애플의 고객 지원 포럼, Reddit에서는 수십 명의 사용자가 이 문제를 경험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출처인 해외 언론사 Verge의 에디터도 이 문제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이 문제와 관련한 성명에서 이 문제는 '적은 수'의 경우에만 발생하는 것이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애플 측의 대변인은 "우리는 소수의 고객에게 영향을 미치는 이슈에 대해 알고 있으며 곧 출시될 예정인 소프트웨어 릴리즈에 포함될 수정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떤 아이폰이 이 문제를 겪게 되는지 명확하게 알려진 것은 없습니다. 이 문제는 아이폰 8과 아이폰 8 플러스 모두에 영향을 주며 이동 통신사와 관련 없이 전 세계 여러 곳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딱딱 거리는 소리'는 일부 전화 및 Facetime 통화 중에서 발생하지만 매 통화마다 발생하는 것은 아니며 스피커폰으로 사용할때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는 같은 조건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애플의 말처럼 하드웨어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소프트웨어 문제일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버그 수정 업데이트가 언제 출시될 것인지 일정을 정확하게 밝히지는 않았지만 일반적으로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몇 주 안에 여러 차례의 여러 개의 업데이트가 제공되므로 조만간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입니다.


이는 애플이 이번 달에 출시한 새로운 장치들 중 두 번째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픽스입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3에서 소프트웨어 문제로 LTE로 전환되지 않고 인증되지 않은 Wi-Fi로 연결되는 문제로 첫 번째 소프트웨어 픽스가 제공된 바 있습니다.


아이폰 8의 잡음 문제는 그다지 큰 문제는 아니지만 초기 기기 구매자들에게는 여전히 귀찮은 일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