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뉴스 및 정보

구글 픽셀 2, 구글 픽셀 2 XL 스펙 일부 유출

by 레알텍 2017. 9. 29.



구글의 차세대 픽셀 스마트폰(픽셀 2, 픽셀 2 XL)의 공식 발표일이 일주일 정도 남았습니다. 그러나 내부 문서를 통해 향후 출시될 기기의 정보가 유출되었습니다.



  구글 픽셀 2 XL



픽셀 2 XL 은 곡면 QHD 해상도 디스플레이와 'Wide Color Gamut(광대역 색영역)'를 특징으로 하며 퀄컴 스냅드래곤 835, 그리고 64GB, 128GB 내장 스토리지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스크린 크기가 전체 크기의 80% ~ 85% 정도로 갤럭시 노트 8과 비슷한 베젤리스 디자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에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3.5mm 이어폰 잭이 있지만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가 아니라고 했지만 실제로는 정반대로 듀얼 스피커가 채택된 대신 3.5mm 이어폰 잭이 없다는 것이 드러났습니다. 특정 시장에서는 USB-C 단자를 이용한 헤드폰이 제공될 것이 유력하지만 확인된 바는 없습니다.


픽셀 XL은 지난해 최고의 스마트폰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었으며, 픽셀 2 XL에서도 이러한 추세를 이어갈 것입니다. 듀얼 카메라는 아니고 전면에 하나, 후면에 하나씩 장착될 것입니다. 구글은 이를 '픽셀 카메라'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픽셀 2 XL은 2017년 플래그십에 걸맞는 사양을 제공할 것입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3과 같이 심카드를 교체할 필요가 없는 E-SIM(전자 유심) 슬롯을 포함할 것입니다. 구글 지문 스캐너 및 IP67 등급의 방진 방수, 그리고 고릴라 글래스 5 더욱 튼튼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픽셀 2 XL은 3,520mAh 용량의 배터리로 구동될 예정입니다. 3,520mAh의 대용량 배터리는 올해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들 중 가장 용량이 큰 것입니다. 그리고 장치 왼쪽에는 'Active Edge' 기능이 있어 휴대 전화를 잡아 당기는 제스처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실행하거나 걸려 오는 전화와 알람을 음소거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픽셀 2



픽셀 2는 픽셀 2 XL과 거의 동일한 사양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지만 몇 가지 주요한 차이점들이 있습니다. 


픽셀 2 XL의 QHD 곡면 디스플레이 대신 FHD 해상도 디스플레이, 'Wide Color Gamut'는 포함되어 있지 않을 것입니다.


픽셀 2는 작고 낮은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도 3,520mAh에서 많이 줄어든 2,700mAh 용량입니다.


이 정보를 유출한 소식통은 픽셀 2와 픽셀 2 XL 중 하나를 구입하면 2023년까지 용량 무제한 구글 클라우드가 제공된다고 주장합니다.







한편, 지난 주부터 구글은 HTC의 픽셀 디바이스에서 일한 HTC R&D 팀의 일부에 대해 인수 협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될 것입니다. 



  사양 비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