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뉴스 및 정보

라데온 그래픽 카드 가격 인상은 AMD가 조장하고 있다.

by 레알텍 2017. 9. 8.



지난 몇 달간 계속된 가상화폐 채굴 광풍은 그래픽 카드 공급에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AMD의 라데온 그래픽 카드는 채굴 성능이 탁월해 채굴 업자들은 라데온 그래픽 카드를 집중적으로 사들였습니다.


그에 따른 수요 부족으로 라데온 그래픽 카드의 가격은 천정부지로 치솟았고, 일반적인 PC 게이머들에게 라데온 그래픽 카드를 구경조차 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가격 상승은 처음에는 시장 세력에 의한 것이며, AMD와 그래픽 카드 가격 상승은 별 관계가 없는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최종 사용자가 아닌 소매업자들 조차도 AMD의 그래픽 카드를 AMD가 출시 당시에 공시한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그것을 판매하고 있다는 단서를 찾아냈습니다.





그리고 AMD의 공식 트위터의 한 트윗은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의 가격 상승이 AMD의 공식적인 정책일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AMDGaming"은 AMD의 그래픽 카드, 라이젠 프로세서와 같이 게이머들을 타겟으로 하여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는 AMD로부터 인증받은 공식 트위터입니다. 


"Quake Champions"패키지 무료 쿠폰을 포함하여 XFX 브랜드의 라데온 RX 570 그래픽 카드가 279 달러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원래 RX 570은 4GB 제품이 169달러, 8GB 제품이 199 달러가 출시 당시의 공식 가격입니다. 이 트윗에서 판매되고 있는 카드(XFX 라데온 RX 570 4GB RS)또한 출시 당시에는 179 달러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