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뉴스 및 정보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 3DMark Fire Strike 점수 공개

by 레알텍 2017. 7. 1.


AMD의 최신 그래픽 아키텍처인 '베가' 그래픽 아키텍처를 채택한 첫 그래픽 카드 제품인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의 3DMark Fire Strike 점수가 공개되었습니다. 3DMark Fire Strike는 그래픽 카드의 게이밍 성능을 측정하는 데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벤치마크 도구입니다.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인데다 게이밍 시장을 목표로 한 것이 아니라 그런지 그래픽 카드 정보에 Generic VGA라고 나오고 정확히 어떤 것인지 표시해주지는 못하지만 VRAM이 16GB, 코어 클럭이 1,602Mhz로 대략적으로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임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스코어는 22,986 점으로 이 점수는 경쟁사로 따지면 지포스 GTX 1080과 비슷한 점수입니다. GTX 1080 Ti를 따라잡는 것은 애초에 기대한 사람들도 없었지만 GTX 1080과 겨우 경쟁할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은 더욱 충격적입니다. 또한 게이밍 베가 그래픽 카드가 출시되어도 성능상 큰 향상은 없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AMD는 더욱 절망적인 상황입니다.


그 동안 AMD가 게이밍 베가 그래픽 카드의 출시를 계속 미루고 연산 성능만을 강조한 이유를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의 가격은 999 달러로 책정되었으며, 게이밍 라데온 베가 그래픽 카드는 8월 중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