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뉴스 및 정보

AMD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 공식 출시 : 999 달러

by 레알텍 2017. 6. 28.


AMD는 최신 그래픽 아키텍처인 '베가' 아키텍처를 처음으로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 을 공식 출시했습니다. AMD는 머신 러닝 및 고급 시각화 워크로드를 위한 세계에서 가장 빠른 그래픽 카드로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을 채택하였습니다. 가격은 이전에 알려졌던 것과는 약간 다릅니다.


AMD가 출시할 두 가지의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 그래픽 카드 중 첫 번째는 공냉식 버전으로 유통업체에 전달되자마자 소비자에게 배송이 시작될 것입니다. 보다 비싼 수냉식 버전은 추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은 경쟁사의 타이탄 Xp와 비교하면 50% 정도 연산 성능이 앞섭니다.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 사양 :


16GB HBM2 메모리
픽셀 필레이트 : ~ 90Gpixels/sec
메모리 용량 : 16GB의 고 대역폭 캐시
메모리 대역폭 : 480GB/s
4096 개의 스트림 프로세서
64개의 컴퓨트 유닛
13.1 TFLOPS FP32 성능
26.2 TFLOPS FP16 성능
3x DisplayPort 1.3, 1x HDMI 2.0
300W TDP (공냉식 버전) 375W TDP (수냉식 버전)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수석 이사 겸 총 책임자인 Ogi Brkic(오기 브리키)는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이 라데온 프로 라인업에 진입한 것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을 업계를 선도할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모든 선구자들에게 헌정하며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은 현재까지의 AMD의 GPU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베가 아키텍처의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은 오늘부터 일부 지역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MSRP(소비자 권장 가격)는 공냉식이 999달러, 수냉식이 1,499 달러입니다. 또한 가격은 소매점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