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뉴스 및 정보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공격 재개, 혼다 공장 가동 중단

by 레알텍 2017. 6. 25.


지난달 세계를 휩쓸었던 WanaCrypt0r 2.0 (Wannacry, Wannacrypt, 워너크라이, 워너크립토, 워너크립트) 랜섬웨어는 6월 들어서 진정세에 접어드는 듯 했지만 아직 완전히 끝난 것이 아니었습니다. 일본의 자동차 제조기업인 혼다는 가장 최근에 발생한(지난주) 워너크라이 랜섬웨어의 피해자입니다. 도쿄 북동부의 사야마에 위치한 혼다의 생산 시설은 워너크라이 랜섬웨어의 공격때문에 가동을 중단해야만 했습니다.


피해를 입은 생산 시설은 하루에 약 1,000대의 차량을 생산하고 있었지만 이번 랜섬웨어 공격의 피해로 인해 한동안 생산을 중단해야만 했고 회사의 피해는 엄청난 상황입니다.


혼다는 지난 주 일요일에서야 랜섬웨어에 감염된 것을 발견하였으며 수요일까지 일본, 북미, 유럽, 중국 및 다른지역에까지 전파되기까지 했습니다. 혼다는 공장 가동 중단 사태가 화요일에 해결되었다고 밝혔지만 그 해결책이 해커가 요구하는 몸값을 지불한 것인지 아닌지는 언급이 없었습니다.


워너크라이 랜섬웨어의 전파에 사용되는 방법은 현재로서는 분명하게 밝혀지지 알려지지 않았으며 기술적인 정보가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변형이라고 할 수 있지만 어디까지나 이론일 뿐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