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뉴스 및 정보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2 새로운 요소 공개(레드스톤3)

by 레알텍 2017. 5. 15.


마이크로소프트는 '빌드 2017'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올해 가을에 발표될 예정인 차세대 윈도우 10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을 일부 공개했습니다. 이는 지난달 공개된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의 두 번째 버전입니다.


우선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2에서는 '프로젝트 네온'으로 알려져 있는 'Fluent Design System'을 선보이게 됩니다. 이는 2월에 이미 일부 공개가 된 바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윈도우 8에서 처음 등장한 Metro UI를 대체하게 됩니다. 



또 다른 것은 바로 '타임 라인'기능입니다. 이것은 작업 보기 영역을 재구성한 것으로 이전에 다른 장치에서 열려 있던 응용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 Office 365를 실행했을때, PC로 돌아와서 타임 라인을 확인하면 중단된 작업을 다시 재개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이러한 '그만둔 부분을 끄집어 내는' 기능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자들을 유치할 것으로 희망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윈도우 PC 이외에 안드로이드, iOS 장치 등 여러 장치에서 하던 작업을 다시 재개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iOS에서도 볼 수 있는 '클립 보드' 기능이 있습니다. 새로운 '클립 보드' 기능을 사용하면 윈도우 PC에서 정보를 복사하여 다른 장치에서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