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뉴스 및 정보

LG G7, G7 싱큐(ThinQ) 로 출시될 예정

by 레알텍 2018. 4. 9.



가장 과소평가받고 있는 스마트폰 중 하나인 LG의 G6은 조만간 후속작으로 대체될 예정입니다. LG의 G7은 지난 2월 말에 열린 MWC 2018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측되었었으나 LG는 G7 대신 V30S 싱큐(ThinQ)로 V 시리즈를 새로 출시했습니다.


LG G시리즈의 후속작을 두고 LG가 G 브랜드를 버리려고 하는 것이 아니냐는 말들이 많았지만 결국 G 시리즈는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 시리즈에 대한 출시 전 정보를 다수 유출시키고 있는 Evan Blass는 LG G6의 후속작이 LG G7 싱큐(ThinQ)로 결정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싱큐(ThinQ)'라는 접미사는 V30S와 같이 호환 가능한 LG전자의 스마트 가전제품에 대한 컨트롤 기능, 구글 어시스턴트, AI 카메라 등과 같은 일부 AI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 유출된 LG G7의 전면 패널은 G7이 애플이 아이폰 X에서 처음 선보인 노치 디자인(액정 상단부를 움푹 파고 카메라와 센서, 스피커를 배치하는 것)과 LED 플래시가 포함된 전면 듀얼 카메라가 함께 제공된다는 점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유출된 정보들에 따르면 LG G7은 6인치 크기의 M+LCD 디스플레이와 6GB RAM, 256GB 내장 메모리, 그리고 퀄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에 의해 구동됩니다. 다른 기능으로는 1600만 화소 듀얼 카메라와 3.5mm 이어폰 잭, 후면 지문 인식 센서가 포함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루머에 따르면, LG G7은 4월 후반에 공식 발표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