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뉴스 및 정보

삼성전자, 갤럭시 S9, S9+ 터치스크린 결함 조사중

by 레알텍 2018. 3. 26.



이달 중순 삼성은 갤럭시 S9와 갤럭시 S9 플러스를 출시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판매된 일부 제품에서 터치스크린이 작동되지 않는 문제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터치스크린 결함은 터치스크린의 일부 구역에서 터치스크린이 작동되지 않거나(데드 존, 데드 스팟) 혹은 손가락을 대지 않았는데도 멋대로 눌러지는 등 터치스크린 동작과 관련한 여러 가지 현상들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미국의 삼성 포럼, Reddit과 같은 관련 커뮤니티에서 처음 문제가 제기된 이후 소비자들의 불만이 이어졌고, 공장 초기화나 민감도 향상과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된 일부 사례도 있었으나, 대부분은 제품을 교환해야 했습니다.


이후 여러 IT 매체를 통해 터치스크린 결함이 알려지면서 해외 모바일 커뮤니티에서는 갤럭시 S9 시리즈 스마트폰 구매를 꺼리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삼성측은 대변인을 통해 "갤럭시 S9와 S9 플러스 터치스크린 반응에 대한 보고들을 조사하고 있으며 문제가 발생하면 삼성으로 연락하라" 고 권유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보고되고 있지 않지만 만약에 터치스크린 동작과 관련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삼성전자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