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뉴스 및 정보

LG 디스플레이, 아이폰 OLED 패널 공급 예정

by 레알텍 2018. 1. 4.



최근 몇 주간에 2018년 버전 아이폰 계획에 대한 루머들이 나돌고 있습니다. 2017년 애플은 아이폰 8, 아이폰 8 플러스 그리고 아이폰 X를 선보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아이폰 X는 애플이 최초로 OLED 디스플레이를 선보인 아이폰입니다. 2018년에는 애플이 두 개의 OLED 버전 아이폰을 공개한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둘 중 한 가지는 지금처럼 삼성이 패널 공급을 맡고, 다른 한 가지는 애플이 삼성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밀어주고 있는 LG 디스플레이가 패널 공급을 맡게 될 것입니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OLED 패널을 장착한 아이폰의 다양화를 추구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우선 2017년 출시된 아이폰 X와 같이 5.8 인치 크기의 OLED 패널 아이폰이 있을 것이고, 기존 아이폰보다 더 큰 버전이 있을 것입니다.





어느 정도의 크기가 될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더 큰 아이폰은 대체로 6.2 인치에서 6.5 인치 사이가 될 것입니다. 기존 아이폰 X보다 더 큰 버전의 아이폰의 패널을 LG 디스플레이가 공급하게 되는 것입니다.


애플은 2018년 더 큰 버전의 아이폰에 OLED 패널을 공급받기 위하여 LG 디스플레이와의 공급 계약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이것은 2017년 애플이 LG 디스플레이에 26억 달러를 투자하여 애플만을 위한 OLED 생산 라인을 가동하게 할 것이라는 보도와 일치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