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뉴스 및 정보

구형 아이폰 성능저하에 공식 사과한 애플, 배터리 교체 할인

by 레알텍 2017. 12. 29.



애플이 구형 아이폰의 성능 저하 문제에 대해 공식 사과했습니다. 애플은 그간 구형 아이폰의 성능을 남은 배터리 수명에 따라서 고의적으로 저하시키는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아 왔고, 애플은 이를 공식적으로 인정하면서 예기치 않은 아이폰 꺼짐을 방지하기 위해서였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애플의 설명은 충분한 해명이 되지 못했고 오히려 사용자에게 제대로 알리지 않고 아이폰의 성능을 제한한 것이 사실이라고 인정하는 꼴이 되어 해외의 아이폰 사용자들은 단체 소송을 제기하고 나섰습니다.


애플은 오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해명하고 사후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애플은 고의적으로 성능을 저하시켜 교체를 유도하기 위한 것은 절대 아니며 아이폰을 더 오래 쓰도록 하기 위함이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아이폰의 성능을 제한하는 것을 중단할 것이라고 언급하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애플은 보증기간이 만료된 아이폰 6 이상의 구형 아이폰에서 배터리 교체 비용을 기존의 79 달러에서 29 달러로 낮추고 2018년 초까지 아이폰 배터리의 현재 상태를 더 잘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 새로운 iOS 버전을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배터리 교환 할인 프로그램은 2018년 12월까지 제공되며 애플은 아이폰 사용자가 배터리 교체시기를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현재 배터리의 상태와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표시해주는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