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뉴스 및 정보

삼성은 갤럭시 S8 보다 아이폰 X로 더 많은 돈을 번다.

by 레알텍 2017. 10. 4.



애플과 삼성은 과거에 특허와 디자인과 관련한 문제로 서로 충돌하였지만 협력을 멈추지는 않았습니다. 올해 삼성은 OLED 디스플레이에서부터 DRAM, 낸드 플래시 메모리 칩까지 아이폰 X에 사용되는 부품들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금융 전문가들은 삼성이 장기적으로는 갤럭시 S8보다 애플의 아이폰 X로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금융 전문 언론사인 월스트리트 저널의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아이폰 X 한 개가 팔릴 때마다 110 달러의 수익을 얻게 됩니다. 애플의 실적을 감안하여, 처음 20개월 안에 1억 3천만 대를 출고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삼성전자는 143억 달러를 벌어들이게 되는 것입니다.


삼성전자는 첫 20개월 동안 갤럭시 S8 5천만 대를 판매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는 갤럭시 S8 한 대가 팔릴 때마다 202 달러의 순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목표를 채워 5천만 대를 판매한다고 가정하면 약 100억 달러를 버는 것이 됩니다. 





애플과 삼성이 모두 목표를 달성한다면 삼성으로서는 윈윈 상황이 됩니다. 판매에서는 삼성이 애플을 앞지르지 못할지는 몰라도 어떤 방향으로든 삼성은 돈을 벌게 될 것입니다.


한편, 애플은 삼성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OLED 패널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기 위해 LG디스플레이에 투자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으며, 낸드플래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도시바메모리의 인수 작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