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뉴스 및 정보

아이폰 8 플러스 vs 갤럭시 노트 8 카메라 비교

by 레알텍 2017. 10. 4.



※ 해외 리뷰를 번역하였습니다. 사진의 품질에 대하여 리뷰어의 주관이 대단히 많이 개입되어 있으며 보는 사람마다 다른 느낌을 가질 수 있으므로 그냥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8 플러스와 갤럭시 노트 8에는 듀얼 카메라와 2배 광학 줌 기능이 있습니다. 둘다 인물 사진의 배경을 흐릿하게 처리하고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폰카왕의 자리는 둘 중 하나만 오를 수 있으며 지금으로서는 애플이 삼성보다 더 낫습니다.


야외와 실내에서 찍은 여러 사진을 비교하면 아이폰 8 플러스가 승자에 더 가깝습니다. 애플은 더 생생하고 자연스러운 색상과 향상된 대비를 제공하여 카메라를 향상시켰습니다. 갤럭시 노트 8은 디테일한 부분을 더 잘 표현하는 경향이 있으며 매우 빠르지만 때로는 지나치게 밝은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비교 1 : 그룹 사진





여러 사람의 사진을 비교하는 것은 아이폰 8 플러스와 갤럭시 노트 8의 주요한 차이점을 함축한 것입니다. 아이폰 8 플러스의 사진은 따뜻한 피부톤을 사진에 담는 데 효과적이지만 갤럭시 노트 8은 부자연스럽고 창백해 보입니다.


한편 검은색 바지는 아이폰 8 플러스의 사진에서는 검게 보이지만 갤럭시 노트 8의 사진에서는 파란색에 더 가깝습니다.


갤럭시 노트 8은 세부적으로는 더 낫습니다. 예를 들어서 운동화의 질감을 훨씬 더 잘 표현할 수 있으며 머리카락이 더 자세하게 나타납니다. 


더 좋든 나쁘든 삼성전자의 카메라는 필터가 적용된 것처럼 얼굴을 매끄럽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교 2 : 뉴욕 플랫아이언 빌딩





플랫아이언 빌딩은 뉴욕에서 가장 많이 촬영된 명소중 하나이며 빌딩은 갤럭시 노트 8의 사진에서 가장 잘 보입니다. 더 밝아지고 전경의 꽃과 식물 뒤에 숨어있는 'No Stopping Anytime' 표지판이 더 잘 표현됩니다.



  비교 3 : 분수





매디슨 스퀘어 파크에서의 이 장면은 전경과 주변의 나무에 분수대가 있어 흥미로운 도전이 됩니다. 갤럭시 노트 8은 전체 프레임을 고려한다면 더 나은 다이나믹 레인지 덕분에 전체적으로 최상의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그늘 안에 있는 나뭇잎들을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은 분수를 둘러싼 식물들의 깊은 그늘과 더 나은 대조를 제공합니다.



  비교 4 : 포트레이트 모드





듀얼 렌즈 덕분에 아이폰 8 플러스와 갤럭시 노트 8에서는 보케 효과(의도적인 블러 효과)를 사용하여 인물 사진을 찍을때 배경을 예술적으로 흐리게 표시합니다. 아이폰에서는 포트레이트 모드, 갤럭시 노트 8에서는 라이브 포커스라고 부릅니다. 


갤럭시 노트 8은 촬영 전후의 흐림 효과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슬라이더를 제공하므로 더 많은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이폰 8 플러스를 사용하면 하나의 설정만 얻을 수 있지만 다양한 조명 효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두 스마트폰을 모두 기본 포트레이트 모드로 사용했으며 아이폰 8 플러스는 햇빛 아래서 더 좋은 이미지를 얻었습니다. 피부는 아이폰 8 플러스에서 더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반면에 갤럭시 노트 8은 안개가 있습니다.





  비교 5 : 꽃 클로즈업





이 꽃은 빨간색, 노란색, 분홍색, 자주색을 포함하지만 아이폰 8 플러스의 사진은 더욱 생생해 보입니다. 확대할 때 노란 꽃잎에서 더 디테일하게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서 노란 꽃잎의 가장자리로 갈수록 주황색 점이 나타나는 것이 더 잘 표현된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8 플러스의 다양한 색채가 드러납니다.


아이폰 8 플러스에서는 이미지를 확대할 때 잡티가 많지만 전반적으로 볼때 좀 더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비교 6 : 2배 줌

 

 



클로즈업 사진의 경우 아이폰 8 플러스, 갤럭시 노트 8은 망원 렌즈를 사용하여 실제 2배 광학 줌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찍을 수 있는 사진의 유형에 큰 차이점을 만들어 줍니다. 예를 들어 두 스마트폰으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더 많이 담을 수 있고 이미지 품질에서도 유리합니다.


갤럭시 노트 8의 사진은 좀 더 날카롭지만 어둡고 약간 부족한 것처럼 보입니다. 아이폰 8 플러스의 사진은 좀 더 밝아서 햇빛을 더 잘 표현해 주며 더 선명한 색상을 제공합니다. 다른 건물의 꼭대기에 있는 금색 돔은 아이폰에서 더 빛이 납니다.





  비교 7 : 실내 사진 (플래시 없음)





아이폰 8 플러스와 갤럭시 노트 8을 사용하여 덩치 큰 도토리, 황금색 호박, 견과류와 함께 짚으로 만든 가짜 다람쥐를 촬영했습니다. 


이 경우에는, 아이폰이 도토리 꼭대기의 홈과 호박도 더 선명하게 보입니다. 다람쥐는 아이폰 8 플러스의 사진에서 좀 더 눈에 띄고 색상도 더 풍부하게 보입니다.



  비교 8 : 실내 사진 (플래시)





피사체를 실제로 비추고 싶다면 갤릭시 노트 8이 효과적입니다. 천으로 만든 호박 모형을 촬영했을 때 호박과 나무 통이 모두 아이폰 8의 사진보다 갤럭시 노트 8의 사진에서 더 밝게 보입니다.


그러나 주의깊게 살펴보면 갤럭시 노트 8의 LED 플래시는 호박 아래에 반사광으로 밝게 빛나는 부분을 만듭니다. 아이폰 8 플러스의 쿼드 LED 트루 톤 플래시는 보다 균일한 모양을 반사광을 제공합니다. 오렌지색은 또한 아이폰 8 플러스에서 더 깊이가 있습니다.



  결론



삼성의 갤럭시 노트 8은 아직 최고의 듀얼 카메라를 가지고 있으며, 라이브 사진의 블러 효과를 조정하거나, 클로즈업이나 광각 촬영 중 어떤 것을 선택하든 애플의 아이폰 8 플러스보다 유연성이 더 뛰어납니다.


하지만 갤럭시 노트 8의 경우에는 전체적인 품질이 아이폰 8 플러스에 미치지 못합니다. 아이폰 8 플러스는 더 선명한 색상과 뛰어난 대비를 제공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