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뉴스 및 정보

인텔 8세대 커피레이크 8코어 CPU 유출

by 레알텍 2018. 3. 24.



지난 해 출시된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최대 6코어를 특징으로 하는 300번대 플랫폼용 하이 엔드 게이밍 프로세서였습니다. 인텔은 곧 모바일 시장에서도 커피레이크-H로 6코어 CPU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난 몇 개월 동안 인텔의 다음 세대 플랫폼에 대한 정보는 꾸준하게 유출되었고, 8코어를 지원할 수도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AMD가 촉발시킨 멀티 코어 경쟁은 인텔로 하여금 정상적인 로드맵에 따른 출시를 힘들게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여름, 인텔이 '커피레이크 리프레시' 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CPU를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텔이 이에 기대하고 있는 바는 아직 확실하게 말하기 어렵지만 컨텐츠 제작과 게이밍에 필요한 멀티 스레딩에 우선 순위를 두고 있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그런 와중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인텔의 새로운 CPU의 존재가 3DMark의 데이터를 통해 유출되었습니다. 스냅샷을 보면 2.2 Ghz로 작동하는 인텔의 CPU는 16스레드와 8코어를 명확하게 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같이 사용된 메인보드는 'Intel Corporaton CoffeeLake S 82 UDIMM RVP'로 지금까지 확인되지 않은 새로운 플랫폼이며 Z390으로 출시될 예정인 인텔의 엔지니어링 샘플 메인보드로 보입니다.


한편, 인텔은 300번대 칩셋을 출시하면서 전력 공급상의 문제로 기존의 100, 200번대 칩셋에서는 8세대 커피레이크 CPU를 사용할 수 없다고 못박았습니다. 8코어 CPU가 출시되면 같은 이유로 Z390 칩셋 이외의 보드에서 사용을 금지시킬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