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뉴스 및 정보

애플, 699 달러 저가형 아이폰 X 출시하나?

by 레알텍 2018. 2. 5.



2017년 애플은 세 종류의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기념한 아이폰 X는 가장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아이폰 X의 가격은 64GB 버전이 999 달러, 256GB 버전이 1,149 달러로 기존 아이폰보다 훨씬 비싸 지갑 사정이 좋지 않은 예비 구매자들을 실망시켰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예상하지 못한 아이폰 X의 판매 부진으로 생산 감축과 조기 단종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까지 들려오고 있습니다.


한편, 애플은 가격 문제를 고려하여 비교적 저렴한 아이폰 X를 출시하는데 관심이 있어 보입니다. 중국 IT 전문 미디어의 보도에 따르면 저가형 아이폰 X는 알루미늄 재질 프레임과 유리 재질의 후면 커버를 포함한 풀 스크린 6.1인치 디자인의 LCD 디스플레이를 갖출 예정입니다.



광고



그러나 저가형 아이폰 X는 포스 터치(정전식 터치 뿐만 아니라 압력 감지도 가능한 터치스크린) 기능을 기존의 정전식 터치스크린으로 대체할 것이며 카메라도 단일 구성으로 변경되고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아이폰은 699 달러(약 760,000 원)에 판매될 예정이며 주로 중국 시장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 아이폰은 중국 내 애플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후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또한 애플은 지금까지 판매된 아이폰 X보다 더 고가인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초고급 사양의 아이폰 X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직 루머 수준에 그치는 정보지만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 8과 아이폰 X의 판매 부진은 사실인 것으로 보이며, 애플 또한 대책을 강구하고 있을 것입니다. 저가형 아이폰의 출시도 그 방안 중에 하나가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