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뉴스 및 정보

(루머) 아이폰 SE2, 5월 출시되나?

by 레알텍 2018. 1. 29.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대형화에 이어 애플 또한 아이폰 6의 출시와 함께 대형화의 길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작은 크기의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고전적인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달갑지 않은 소식이었습니다.


애플은 2016년 작은 크기의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아이폰 SE라는 기존 아이폰과 같은 크기의 스마트폰을 출시했지만 2년이 조금 못 되는 지금까지 후속 제품은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최근 해외 언론인 Digitimes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 SE의 후속작인 아이폰 SE2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시 시기는 2018년 5월 중으로 예상되며 5월 출시 일정에 맞추기 위해서는 최소한 3월에는 생산이 시작되어야 하기 때문에 조만간 생산이 시작될 것입니다.


덧붙여 3D 이미징 센서와 Qi 표준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무선 충전 기능 탑재가 사실이라면 스마트폰의 뒷커버는 금속이 아닌 유리 재질인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전작인 아이폰 SE는 대만 Wistron의 인도 공장에서 생산되었으며 아이폰 SE2 또한 같은 공장에서 생산될 것입니다. 그리고 애플 A10 퓨전 칩셋과 2GB RAM, 1,700mAh 배터리가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