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뉴스 및 정보

아이폰 X 공식 발표, 스펙, 가격, 출시일 살펴보기

by 레알텍 2017. 9. 13.



9월 13일 오전 2시(현지시간 9월 12일 오전 9시) 애플은 올해 신축한 사옥인 애플 파크에 있는 '스티브 잡스 시어터'에서 아이폰 X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CEO 팀 쿡과 다른 관계자들은 아이폰 X를 '아이폰 텐'이라고 불렀습니다.


원래 아이폰 8이라는 이름이 붙을 것이라는 예측이 많았으나, 최종적으로는 아이폰 X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고, 아이폰 8은 원래 네이밍 규칙대로라면 아이폰 7S가 되었어야 할 아이폰 7의 개선판이 아이폰 8이 되었습니다.


아이폰 X에서 'X'는 로마 숫자로 10이라는 표현으로,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외관상으로는 지금까지 유출된 자료들과 동일합니다. 이렇게까지 유출된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오래 전부터 아이폰 X의 이미지로 알려져 왔기 때문에 상당히 익숙한 모양입니다.





베젤리스 디자인이며 상단 부분에 전면 카메라와 각종 센서들이 위치해 있는 베젤이 화면 안쪽으로 파고 들어와 있습니다. 양쪽 튀어나온 화면 부분에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5.8 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였습니다. OLED 패널은 전량 삼성에서 공급하며 추후에 LG등 다른 OLED 패널 생산 업체에서 추가로 공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애플은 이 디스플레이를 '슈퍼 레티나 디스플레이'라고 명명했으며, 5.8 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는 아이폰 역사상 가장 큰 것입니다.





모든 분진으로부터 보호되고 수심 1m에서 30분 이상 버틸 수 있는 IP68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인해 홈 버튼이 사라져 홈 버튼을 이용한 지문 인식 기능인 Touch ID가 삭제되었고, 안면 인식 기능인 Face ID로 대체되었습니다. 





애플은 Touch ID가 50만분의 1의 확률로 같은 지문을 가진 사람이 잠금을 풀 수 있고, Face ID는 100만분의 1 확률밖에 되지 않는다고 자랑했지만 '온스크린 지문 인식' 기능의 개발이 늦어지는 바람에 Touch ID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는 사실은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압니다.





후면에는 1,2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위치해 있습니다.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 7 플러스에서 카메라가 가로로 배치되었던것과는 다르게 카메라가 세로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표정을 인식하여 움직이는 이모티콘인 '애니모지'로 만들어줍니다. OLED 디스플레이, Face ID와 함께 아이폰 X에서 가장 크게 변화된 점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 X에 장착된 A11 BIONIC 칩셋은 아이폰 7에 장착된 A10 Fusion 칩셋과 비교해서 CPU 성능은 25%, GPU 성능은 30% 향상되었습니다.





Qi 표준 규격의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며, 고속 충전 기능도 지원합니다. 별도로 판매되는 무선 충전 액세서리인 'Air Power'를 사용하면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다양한 애플 스마트기기와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X는 64GB, 256GB 버전이 준비되어 있으며 가격은 999 달러(약 112만 원, 부가가치세 별도) 부터 시작합니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 2종류로 구분됩니다.





1차 출시국에 대해 10월 27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가 시작되며, 11월 3일 배송이 시작됩니다. 한국은 전파 인증 관계로 2차, 혹은 3차 출시국에 해당되므로 12월, 늦으면 내년 1월 정도에나 실제로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