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뉴스 및 정보

아이폰 8(아이폰 X) 출시일, 예상 스펙, 가격 정리

by 레알텍 2017. 9. 9.



삼성의 갤럭시 노트 8에 이어 LG의 V30까지, 9월에는 격렬한 스마트폰 경쟁이 벌어질 전망입니다. 애플 또한 9월 12일 새로운 아이폰 출시를 예고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고민을 깊어지게 만들고 있습니다.





애플은 9월 12일 오전 10시(한국 시간으로 9월 13일 새벽 2시) 특별한 이벤트를 예고하며 초청장을 배포했습니다.


행사는 올해 초 완공된 애플 신사옥에 위치한 '스티브 잡스 시어터'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서 애플의 신제품들이 공개될 예정이며 거기에는 아이폰 8(아이폰 X)도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로 출시될 아이폰에는 베젤리스 디자인의 5.8인치 크기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8인치라는 크기는 역대 아이폰들 중 가장 큰 크기입니다.





홈 버튼이 완전히 삭제되어 초기에는 Touch ID가 OLED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온스크린 지문 인식 형태로 바뀔 것으로 알려졌었으나, OLED 온스크린 지문 인식 기능 개발이 기술적 문제로 연기되는 바람에 안면 인식 형태로 바뀐다고 합니다.





AP로는 TSMC 10nm 공정에서 제작된 애플 A11이 장착됩니다. 애플 A11의 성능은 Geeckbench 4 벤치마크 싱글 코어 점수 기준으로 엑시노스 8895, 스냅드래곤 835의 2배에 달합니다.





고속 무선 충전 기능도 탑재됩니다. 아이폰 시리즈 중 최초로 무선 충전 기능이 지원되는 것이며, 무선 충전 기능을 위해 후면 안쪽에 무선 충전 패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후면에 장착되는 듀얼 카메라는 LG 이노텍에서 제작한 것이며, 아이폰 7 플러스에 들어간 것과 유사하지만 수직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7에서 채택되었던 IP67 등급의 방수 방진에서 더 강화된 IP68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이 탑재됩니다. 먼지로부터 완전히 보호되며, 수심 1m 이상의 물속에서 30분 이상 버틸 수 있습니다.





아이폰 8(아이폰 X)의 가격은 64GB 모델이 999 달러, 256GB 모델이 1,099 달러, 512GB 모델이 1,199 달러로 책정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생산 물량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올해는 재고 부족에 시달릴 것이며, 실제 판매가 시작되는 시기는 내년으로 밀릴 수도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