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뉴스 및 정보

LG V30 발매전 루머와 정보 총정리, 예상 스펙

by 레알텍 2017. 8. 19.


LG는 이번달 말에 새로운 스마트폰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그것은 바로 V30 입니다. LG의 V30은 기술적으로 가장 진보된 스마트폰이 될 것입니다. V30은 음악, 비디오, 이미지를 최고 품질로 재생하고 촬영할 수 있는 강화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춘 V20의 후속작입니다.


  디자인 및 디스플레이


작년에 출시된 V20은 견고하고 남성적인 스마트폰으로 크고 터프한 외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V10은 별로 우아하지 않았지만 V20은 아름다웠습니다. V30에서는 상황이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모델은 LG G6을 연상케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후면 유리 재질, 가장자리에는 약간의 커브, 금속 프레임이 채택됩니다.


V30은 내수성을 위해 IP68등급의 방수 방진 인증을 받을 것이며 후면 판은 밀폐 처리되고 배터리는 내장형이 될 것입니다.



G6의 발자취를 따라가면서 V30 또한 18 : 9 비율의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것입니다. 즉, 화면의 모양이 V20보다 더 길쭉하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종횡비는 보다 날씬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더 좋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6인치가 될 것입니다.



또 다른 변화는 세컨드 디스플레이의 삭제입니다. 이는 V 시리즈 스마트폰의 주된 차별화 요소였습니다. 그러나 세컨드 스크린이 제공해오던 기능은 부분적으로는 남아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거의 확인된 대로 V30에서는 O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것입니다.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 대기 중에 화면의 작은 부분이 계속 켜져 있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지 않고서도 토글과 알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V30의 디스플레이는 2,880 x 1,440 해상도가 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는데, 이것은 G6과 같은 것입니다. 그리고 모서리는 미관을 위하여 곡면 처리될 것입니다. 그러나 더 흥미진진한 것은 디스플레이의 압력을 감지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는 애플의 포스 터치 기능을 떠올리게 하는 것으로 다양한 단축키와 인터페이스를 통한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이는 새로운 햅틱 피드백 기술과 일치하는 UI 애니메이션과 결합될 것입니다.



  프로세서, 메모리 및 소프트웨어


소문에 의하면 퀄컴의 스냅드래곤 835와 6GB RAM을 탑재합니다. 내장 스토리지는 64GB 이상이며 마이크로 SD 카드 지원도 가능합니다. 'LG V30 플러스'라고 하는 RAM과 내장메모리가 강화된 모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안드로이드 7.1 (누가) 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최신 안드로이드 O (8.0)은 아직 출시될 준비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출시된 V20이 안드로이드 7.0(누가)를 탑재했다는 것에 비교하면 실망스러운 것입니다.


하지만 V30은 수많은 소프트웨어 수정이 가해질 것이므로 차이가 없다고 느끼지는 못할 것입니다. 앱 서랍은 간단히 제거되며 원하는 대로 탐색 버튼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구글 데이드림 VR에 대한 지원이 제공됩니다.


  카메라 및 멀티미디어


얼마 전에, LG는 V30의 듀얼 카메라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특별한 점은 플라스틱 렌즈 대신 유리 렌즈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유리 렌즈는 투명성이 우수하고 이미지 충실도를 더해줍니다. 한편, f/1.6 조리개는 저조도 환경에서 보다 많은 빛을 센서로 들어올 수 있게 합니다. OIS, EIS, 레이저 지원 자동 초점 기능도 제공됩니다.



명확한 것은 위에 나열된 개선 사항들은 V30의 주 카메라에만 해당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V30의 광각 보조 카메라 또한 사랑받을 것입니다. 가장자리 왜곡이 30% 줄어들었으며 카메라 모듈 자체가 V20에 들어갔던 것보다 30% 작아서 카메라 범프가 훨씬 작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V30의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또한 이전보다 기능이 풍부해질 것입니다. 물론 그것은 수동으로 제어할 수 있는 옵션도 유지합니다. 


V20, V10과 마찬가지로 V30은 고급 오디오, 고급 마이크, 강력한 오디오 DAC 및 그에 맞는 소프트웨어는 많은 기능을 갖추고 있을 것입니다.



  배터리


위에 언급했듯이 V30의 후면은 유리 재질로 밀폐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무선 충전은 금속을 통해서는 작동할 수 없는 기능입니다. 후면 재질이 유리라는 것은 고정식 배터리가 장착됨을 의미합니다. 용량에 관해서는 추측을 저버리지 않을 것이며 고속 충전 또한 가능할 것입니다.


  가격과 출시일


LG는 이미 8월 31일 베를린에서 공식 런칭 행사를 개최한다는 사실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한국은 LG V30이 출시되는 첫 번째 시장이 될 것이며 곧 글로벌 판매도 시작될 것입니다. V시리즈 스마트폰은 틈새시장을 노리는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제한된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출시될 것입니다. 가격은 700 달러(한국 돈으로 799,000 원)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요약 정보


- 스냅드래곤 635, 6GB RAM, 최소 64GB 내장메모리

- 18 : 9 비율, 2,880 x 1,440 해상도 6인치 OLED 디스플레이 (가장자리 곡면처리)

- 포스터치와 유사한 디스플레이 압력 감지 기능

- 세컨드 스크린 삭제 - 배터리 낭비 없는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 안드로이드 7.1 (누가)

- f1.6 조리개, OIS, EIS, 레이저 자동 초점 지원

- 착탈이 불가능한 내장형 배터리

- DAC 등 전작에서 채택된 멀티미디어 기능 유지

- 700 달러 내외의 출고가격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