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뉴스 및 정보

AMD 라데온 RX 베가 게이밍 그래픽 카드 전 라인업 발표

by 레알텍 2017. 8. 1.


AMD의 새로운 그래픽 카드인 베가 시리즈의 전 라인업이 공개되었습니다. 지난해 말 라데온 인스팅트 MI25로 처음 모습을 드러낸 '베가' 아키텍처는 워크스테이션용 그래픽 카드인 라데온 프로, 전문가 및 개발자용 그래픽 카드인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으로 조금씩 조금씩 공개되었고, 그리고 오늘 마지막으로 게이밍 그래픽 카드인 RX 베가 그래픽 카드가 공개되었습니다.


라데온 RX 베가의 성능 자체는 지난달 출시된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으로 어느 정도 윤곽이 드러나 있는 상태입니다. 



라데온 RX 베가는 RX 베가 64, RX 베가 56, RX 베가 나노의 3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모두 8GB의 HBM2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RX 베가 64와 RX 베가 나노는 4096 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내장하여 풀칩 구성, RX 베가 56은 3584 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내장하여 컷칩 구성입니다.


RX 베가 64는 수냉 버전과 공냉 버전으로 나뉘어 있으며 공냉 제품에는 리미티드 에디션이 존재합니다. 코어 클럭이 서로 다르게 설정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RX 베가 나노라는 ITX 폼팩터에 적합한 소형 그래픽 카드도 있습니다. 가장 하위에 위치하는 라인업이지만 풀칩 구성입니다.


이러한 라인업은 2015년에 출시된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인 퓨리X, 퓨리, R9 나노 시리즈와 같은 구성입니다.


좋지 않은 수율로 인한 공급 문제, 제품 출시만을 기다리고 있던 AMD 팬보이들 또는 가상 화폐 채굴업자 등 넘치는 대기 수요를 생각하면 R9 나노때와 마찬가지로 발매 초기에는 물량 부족으로 제품 자체를 보기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