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뉴스 및 정보

(루머) 라데온 RX 베가 64의 채굴 성능은 최고다.

by 레알텍 2017. 8. 4.


새롭게 출시된 라데온 베가 RX 64의 해시 레이트가 70~100/MH/s 이라는 루머가 퍼지고 있습니다. 이는 가상화폐 중 하나인 이더리움 채굴에 있어서 대단한 성능입니다.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 그리고 엔비디아의 타이탄 Xp도 30MH/s 수준으로 루머가 사실이라면 채굴 성능이 두 배 이상인 것입니다.


이러한 정보는 AMD의 관계자가 직접 파트너사에 알려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소식이 사실이라면 AMD와 그래픽 카드 제조업체에는 최악의 소식입니다. AMD는 새로운 라데온 RX 베가 그래픽 카드가 채굴업자가 아닌 일반적인 게이머들에게도 충분히 공급될 수 있도록 시간을 두고 양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사실로 확인되면 또다시 채굴업자들은 이 그래픽 카드를 사들이기 시작할 것이고, 라데온 RX 베가의 가격은 천정부지로 치솟을 것입니다.


채굴용 그래픽 카드는 매우 높은 회수율(고장으로 반품 또는 수리 입고되는 비율)을 보이며 또한 가상화폐의 가격이 저렴해지면 중고 시장에 대량으로 공급되어 GPU 시장을 잠식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래픽 카드 제조업체들은 보증기간이 짧은 채굴용 특수 그래픽 카드를 만들고 있지만 유럽, 미국에서는 이러한 관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