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팁

외부 블로그 네이버 검색 등록하는 방법

by 레알텍 2017. 8. 2.


티스토리, 다음 등 네이버 이외에 다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처음에 꼭 해 줘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검색 결과에 내 블로그가 나올 수 있도록 검색 등록을 해 주는 것입니다. 검색 등록을 하지 않으면 검색 결과에 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자신의 블로그를 검색 결과에 나올 수 있도록 검색 등록을 해야 합니다.


네이버 검색 등록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라는 곳에서 합니다.



링크로 들어가면 일단 상단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네이버 아이디는 누구라도 있으니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현재 2개의 블로그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빈칸에 넣어주면 됩니다. http:// 은 이미 들어가 있으니 그걸 빼고 넣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사이트 소유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HTML 파일을 업로드해도 되고 HTML 태그를 넣어줘도 됩니다. HTML 태그로 넣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일단 메타태그를 복사해 둡니다.



티스토리 관리 메뉴에서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head> 밑으로 복사한 메타 태그를 붙여넣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등록된 도메인을 눌러 다시 RSS를 제출해야 합니다. RSS 제출을 눌러 블로그 주소/rss 로 입력하면 됩니다.


검색은 바로 등록되는 것이 아니라 시간차를 두고 올라갑니다. 그리고 저품질 블로그에 노출되면 아예 검색에 뜨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