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뉴스 및 정보

아수스, 모바일 라이젠 APU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 공개 예정

by 레알텍 2017. 5. 20.


AMD는 이번주 초 투자자들을 초청하여 라데온 RX 베가, 라이젠 모바일, 라이젠 HEDT에 관련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진 바 있습니다. 그 자리에서 AMD의 컴퓨팅 및 그래픽 부문 책임자 Jim Anderson은 프리미엄 모바일 시장에 고성능 라이젠 APU를 투입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베가 그래픽 GPU가 포함되어 있는 라이젠 APU를 채택한 제품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이에 따라 대만의 컴퓨터 제조업체 아수스(ASUS)는 오는 5월 31일 대만에서 열리는 컴퓨텍스 2017에서 AMD의 모바일 라이젠 프로세서를 사용한 ROG(Republic of Gamers)게이밍 노트북을 공개합니다. 아수스는 라이젠 모바일 APU를 탑재한 노트북의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티저 영상은 길지 않지만 요점을 파악하기에는 충분합니다.

티저가 공개된 아수스의 게이밍 노트북에 라이젠 APU와 연동되는 라데온 RX 외장 그래픽 카드가 존재하는지, 혹은 라이젠 APU에 내장된 GPU 만으로 작동하는지는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외장 그래픽 카드를 포함하지 않는 게이밍 노트북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공식적으로 AMD는 라이젠 APU가 현 세대 모바일 APU에 비해서 50% 향상된 CPU 성능과 40%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전력 소모는 절반에 불과하다고 밝혔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와트 당 3배의 성능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현재까지 노트북 프로세서에서 보았던 가장 큰 전성비 향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