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뉴스 및 정보

애플, 아이폰의 성능저하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 제공 예정

by 레알텍 2018. 1. 22.



애플이 배터리 수명을 더 늘린다는 이유로 아이폰의 성능을 고의적으로 저하시킨다는 의혹이 일어난 후, 애플에 대한 대중의 분노가 거세지면서 애플은 더 이상의 소송을 피하기 위해 공식 성명을 발표해야 했습니다.


애플의 CEO인 팀 쿡(Tim Cook)에 따르면 iOS 11 사용자들은 3월 중으로 예정된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성능 저하를 해제하도록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팀 쿡은 미국 방송사 ABC와의 인터뷰에서 애플이 사용자들에게 배터리의 건강 상태를 매우 투명하게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3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는 업데이트는 예상치 못한 아이폰 꺼짐 현상을 막기 위해 자동으로 성능을 저하시킬 때 사용자에게 보다 명확하게 알려줄 것입니다. 성능 저하를 막기 위한 스위치가 제공되지만 팀 쿡은 그 옵션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팀 쿡은 구형 아이폰의 속도를 늦추겠다는 애플의 결정을 '사용자 경험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라는 이유로 옹호했습니다.


그는 또한 배터리 교체 비용을 무료로 하는 것보다 서비스 비용을 인하하는 것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적절한 어느 시점에서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므로 보다 합리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성능 저하 의혹에 대해 아이폰의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예기치 않은 종료 현상을 예방하기 위함이었다고 해명했으며, 이후 79 달러였던 배터리 교체 비용을 29 달러로 낮추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