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134

아이폰 X, 추우면 먹통이 된다? 저온 결함 발생 몇몇 아이폰 X 사용자들은 추운 날씨에서 디스플레이가 작동하지 문제를 인터넷상에 호소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이 인터넷상에 알려진 후 애플은 이 문제를 인정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애플은 따뜻한 곳에서 갑자기 추운 곳으로 이동하면 이러한 문제가 일시적으로 발생한다고 말했으며 액정이 다시 작동하기까지는 몇 초 정도가 더 필요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모든 아이폰 X에서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애플은 다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X의 적정 동작 환경을 섭씨 0 ~ 35도로 권장하고 있으며 이 지침에서 벗어나는 환경에서는 전원이 꺼지거나 배터리 수명이 단축되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2017. 11. 13.
아이폰 X, 액정 초록 세로줄 문제 발생 아이폰 X가 실제 소비자들에게 배송이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몇몇 사용자들이 '액정 세로줄 결함'를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겪고 있는 사용자들은 처음에는 별다른 이상이 없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액정에 초록색의 긴 줄이 생겨나는 문제를 경험했습니다. 이 문제는 디스플레이 컨트롤러나 로직 보드와 디스플레이를 연결하는 플렉스 케이블의 문제로 발생하는 것으로 추측되지만 직접 확인해보지 않고서는 문제에 대해 정의내리기 어렵습니다. 애플은 이 문제에 대해서 공식적으로 언급한 바는 없지만 이 문제를 겪은 사용자들은 애플 고객센터에서 아이폰을 교체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만일 아이폰 X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즉시 애플 고객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문제가 발현되기.. 2017. 11. 13.
2018년 엔비디아 게이밍 그래픽 카드는 '암페어'? 엔비디아의 차세대 GPU의 이름이 독일의 하드웨어 커뮤니티인 Heise.de에 등장했습니다. Heise.de에 따르면 그 이름은 '암페어(Ampere)'이며 소비자용 게이밍 시장에서 파스칼의 뒤를 이을 것입니다. 엔비디아는 GPU의 코드명을 정할 때 물리학자, 수학자의 이름을 따서 정하는데, '암페어(Ampere)'는 프랑스의 수학자인 '앙드레 앙페르(André-Marie Ampère)' 에서 그 이름을 따온 것으로 보입니다. 엔비디아는 GTC 2018에서 '암페어'라는 이름의 GPU를 공개할 예정이며 세부 정보는 없지만 루머들을 종합해 보면 파스칼 이후 중간 단계 없이 암페어로 곧바로 넘어갈 것이라고 합니다. GTX 2000 시리즈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 출시된 지포스 GTX 1000 시리.. 2017. 11. 13.
삼성, 차세대 GDDR6 메모리 공개 삼성은 CES 2018 사전 행사인 CES 2018 이노베이션 어워즈의 36개 부분에서 수상했습니다. 그 중에는 현재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GDDR6 메모리도 포함되어 있으며, 대략적인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공개된 삼성의 GDDR6 K4ZAF325BM-HC14는 1.35V로 작동하는 16Gb(16 기가비트) 모듈입니다. 이것은 삼성 최초의 GDDR6 메모리이며 현재 개발 중인 엔지니어링 샘플입니다. CES 2018이 시작되면 삼성이 개발한 GDDR6 메모리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될 것입니다. CES 2018은 내년 1월에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립니다. 삼성의 GDDR6 메모리는 초당 약 12개의 FHD DVD를 전송하는 것과 동일한 16Gbps 속도, 64GB/s의 데이터 입출력 대역폭을 가지고.. 2017. 11. 13.